썬, '자바원 2005 컨퍼런스' 개최
썬, '자바원 2005 컨퍼런스' 개최
  • 김주형
  • 승인 2005.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주년 맞은 세계 최고 개발자 컨퍼런스 행사에서 전세계 개발자들을 위한 시상 및 경연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10주년을 맞은 세계 최고 개발자 컨퍼런스인, 자바원 2005 컨퍼런스를 오는 6월 27일부터 4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에서 썬은 관련 기업과 개발자들에게 시장을 선도해 나갈 혁신적인 자바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바 개발 커뮤니티를 위한 중요한 연중행사로 자리잡은 자바원 컨퍼런스는 뛰어난 자바 기술을 소개하고 특별 시상식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자바원 컨퍼런스의 주요 프로그램
자바원 코딩 챌린지(The JavaOne Coding Challenge) – 2004년 자바원 컨퍼런스에서 가장 많은 개발자가 참여했던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도 변함없이 개최된다. 썬은 자바 기술 개발자들이 코딩과 경연, 재미를 모두 누릴 수 있도록 이미 탑코더(TopCoder)사와 함께 팀을 구성했다. 코딩 경연의 참가자들은 컨퍼런스 세션을 통해 익힌 기술들을 실생활에서 발생하는 프로그래밍상 문제점의 해결하기 위해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참가자들은 실생활 상에서 프로그래밍의 문제점이 주어지면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코딩하고 컴파일링 하며 테스트를 거쳐 최종 솔루션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1,995달러 상당의 2006 자바원 컨퍼런스 입장 배지가 주어지게 되며 썬이 발행한 300달러 상당의 책 6권을 수상하게 된다.

넷빈즈 소프트웨어 데이(NetBeans Software Day) – 6월 26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6시까지 아젠트 호텔에서 개최될 넷빈즈 데이에서 썬은 참석자들에게 넷빈스 통합 개발 환경(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IDE)과 썬 툴의 새로운 개발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또한 썬 개발자 플랫폼 그룹의 CTO인 제임스 고슬링(James Gosling) 박사는 애플리케시연의 질과 성능을 물론, 자바 개발자 툴의 미래와 새로운 기술이 어떻게 개발자 생산성 향상 시킬 것인가에 대해 의논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썬의 특별연구원인 그래햄 해밀턴(Graham Hamilton), 썬의 J2EE 플랫폼 분야의 뛰어난 엔지니어인 빌 섀넌(Bill Shannon), XML의 공동 창시자인 팀 브레이(Tim Bray) 등이 발표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Ask the Experts)”— “전문가에게 물어보세요”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프로그램으로 6월 27일 월요일 오후 6시 30분에서 8시까지 자바원 행사의 환영 리셉션이 열리는 자리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에서는 개발자들이 자바 기술에 대해 궁금해 했던 점을 썬의 전문가들에게 묻고 답을 듣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가들은 또한 미래의 제품에 대한 논의나 브레인스토밍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듀크 초이스(The Dukes Choice) – 혁신적인 자바 기술을 격려하는 듀크 초이스 시상식에서 썬의 CEO인 스콧 맥닐리는 자바원의 일반 세션 (General Session)에서 자바 기술 애플케이션 최우수상 (베스트상) 을 선정 및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는 BEA 시스템즈, 노키아 등 세계 굴지의 기업이 플래티넘 스폰서로서 참여하며, 저스트시스템(Justsystem), 악살토(Axalto), 컴퓨웨어(Compuware), 페어 이색(Fair Isaac), HP, 모토롤라, 지멘스 등도 스폰서로 참여한다.

2005 자바원 행사는 RFID와 보안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뛰어난 자바 기술을 소개하는 수백가지의 세션들로 이루어 진다. 자바원 컨러런스 등록은 http://java.sun.com/javaone/sf/registration.jsp.pd (영문) 또는 http://kr.sun.com/developers/javaone/2005/main.htm (한글) 에서 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