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주가지수 옵션 매매시스템 구축
한국HP, 주가지수 옵션 매매시스템 구축
  • 남지연
  • 승인 2005.06.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증권선물거래소의 주가지수옵션매매시스템의 처리용량을 확대하고 처리속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HP알파서버 ‘GS160’을 알파 칩 EV7이 탑재된 ‘GS1280’와 ‘ES45’ 등의 새로운 알파서버 기종으로 대체했다고 7일 밝혔다.


증권선물거래소는 매매 및 지원 시스템으로는 `HP GS1280`, 통신시스템으로 `HP ES45를 각각 채택해 처리 능력을 1일 150만 건에서 200만 건 이상 수준으로 확대하고, 순간처리능력은 분당 8000건 ~ 9600건에서 1만5000건~ 2만 5000 이상 수준으로 높였다.


또 주문접수방식을 현행 1건 단위에서 블록 단위(1블록=7건)으로 개선해 호가주문 폭주 시 발생하는 주문 적체 현상을 해소하도록 했다.


증권선물거래소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주가지수 선물/옵션시장의 호가증대와 주문건수 폭주에 대비한 시스템 처리용량을 높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장애대책완비로 무장애 시스템 구현, 특정종목에 주문건수 집중 시 종목지연 해소 시스템 구성 등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HP는 이미 핵심업무에서 운용되면서 그 시스템 안정성을 검증 받은 알파서버 시스템을 기반으로 마이크로프로세서 중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64비트 CPU와 64비트 OpenVMS를 구현하게 됐다.

증권선물거래소 관계자는 세계 최대 시장으로 최고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는 주가지수 옵션 매매시스템의 처리용량을 높이기 새로운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면서,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한국 HP 서버 사업부 총괄 전인호 이사는 “HP는 이미 그 우수성을 시장에서 검증 받은 알파서버와 다양한 금융 시스템 구축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기관들이 경영과 IT를 유기적으로 통합시켜 급변하는 경쟁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HP의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즈(Adaptive Enterprise)’ 전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