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공천헌금 송금 기록·문자 위변조 가능성"…'사기'?
"민주 공천헌금 송금 기록·문자 위변조 가능성"…'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강현창기자] 양경숙 씨가 민주통합당 공천을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양 씨의 계좌 송금 내역이나 휴대전화에서 발견된 문자메시지가 위·변조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관련 자료를 확인 중이다. 이 문제가 '사기'일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어서 수사결과가 주목된다. 

30일 검찰 등에 따르면, 관련자들의 계좌와 휴대전화 통화 내역 등을 확인 중인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송금 기록과 문자메시지가 제3자에 의해 조작, 변조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검찰은 핵심인물인 전 라디오21 대표 양경숙(51,여)씨 등에 대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양씨와 박지원 민주통합당 원내대표가 교환한 문자메시지를 확인했으며, 양씨에게 돈을 건넨 이모 씨의 휴대전화에서 공천 관련 내용이 담긴 문자를 확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MBC는 양경숙 씨가 한 친노 인사에게 자신의 회사에 투자하면 "비례대표 공천을 받을 수 있다"고 이메일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고 29일 보도했다.

양씨는 총선을 다섯 달 앞둔 지난해 12월 민주당 비례대표 출마를 고민하던 한 친노 인사에게 이메일을 보내 투자를 권유하며 "네티즌 몫의 비례대표 두석 가운데 한석을 가져올 수 있다. 아마 당선안정권인 13~17번대가 될 것"이라고 했다고 방송은 전했다.

양씨는 이 인사에게 이메일을 보내며 "선거홍보용 로고송 제작과 탑차 납품 사업에 15억원을 투자하라"는 조건을 내걸었다고 방송은 덧붙였다.

이와관련, 양씨는 비례대표 후보 공천을 대가로 세무법인 대표 이모씨 등으로부터 32억8000만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돼 수사를 받고 있다.

한편, 민주당 측은 송금받은 사실이 없으며, 박 원내대표 역시 자신의 이름이 도용당했다며 공천과 관련한 문자 메시지를 보낸 적이 없다고 해명했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의 비리를 축소·은폐하기 위한 검찰 수사"라고 주장하며, 민주당과 박 원내대표에 대한 편파수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