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창립 75주년 맞아 '행복'가치 슬로건 선포
서울우유, 창립 75주년 맞아 '행복'가치 슬로건 선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4일 창립 75주년을 맞아 지난 11일 서울우유 대강당에서 기념식을 갖고 100주년을 향한 새로운 통합 가치와 슬로건을 공식 선포했다.

이번에 선포된 서울우유의 통합 가치는 '행복'으로 유제품의 품질 향상에 정진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낙농산업의 발전과 고객의 행복을 실현해 나가겠다는 협동조합으로서의 다짐이 담겨 있다.

이와 함께 '행복한 젖소', '행복한 우유', '행복한 고객'이라는 행복 가치를 형성하는 세 가지 요소를 '우유는 행복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표현함으로써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추구하는 지향점을 고객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슬로건은 낙농가가 정성으로 키운 행복한 젖소는 행복한 우유를 만들고, 이 행복한 우유가 고객에게 전달됨에 따라 고객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궁극적으로 고객의 행복을 완성하게 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실제 서울우유는 협동조합의 가장 근본이 되는 젖소가 행복한 환경 속에서 건강한 우유를 생산해 낼 수 있도록 밀크마스터(Milk Master)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밀크마스터는 젖소 전문 지정 수의사로서 젖소가 안정적인 환경에서 고품질의 원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젖소의 스트레스와 건강을 관리하는 제도다.

또한 서울우유는 고객에게 가장 사랑 받는, 행복한 우유를 유통하기 위해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과 제조일자 표기를 시행하고 있다. 콜드체인시스템은 약 2000여 곳의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생산된 우유가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입한 것으로, 유통 전 과정이 냉장상태로 이뤄진다. 특히 서울우유가 지난 2009년도부터 유업계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제조일자 표기는 고객이 가장 신선한 우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장은 "서울우유협동조합이 민간 회사와 경쟁해 75년간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올 수 있었던 것은 협동조합이라는 체재 안에서 낙농가, 임직원, 고객이 함께 행복 가치를 추구해 왔기 때문이다"며 "75주년을 맞아 안으로는 조합 목표달성을 위한 내실을 다지고, 밖으로는 지역사회 및 고객과 더불어 행복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