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코리아, 세계 최고 바텐더에 '서성태'씨 선정
디아지오코리아, 세계 최고 바텐더에 '서성태'씨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디아지오코리아는 지난 11일 세계 최고의 바텐더 축제 '월드클래스 2012'의 국내결선에서 JW 메리어트 호텔의 바루즈 소속 서성태씨가 최종 우승자로 등극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승자 서성태씨는 지난 11일 클럽 옥타곤에서 펼쳐진 국내결선에서 최종결선자 10명과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의 영광을 안았다.

서성태씨는 조니워커 플래티넘 레이블의 풍미와 부드러움을 가장 잘 표현한 리추얼을 소개했으며, 마지막 스피드 챌린지에서 빠른 스피드와 안정된 바텐딩으로 5가지 칵테일의 완벽한 밸런스를 선보여 근소한 점수차로 최종 1위에 올랐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월드클래스 2012' 국내결선에서는 기존의 전문 심사위원과 함께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조하기 위해 '청중 평가단'을 최초로 초빙했다. 이번 청중 평가단에는 호텔 및 외식업계에 우수인재를 배출하고 있는 세종대 호텔경영학과 대학생 30명이 초청돼 열띤 응원과 함께 소비자의 의견을 대변했다.

디아지오코리아 관계자는 "월드클래스는 1등을 뽑기 위한 테스트가 아닌, 바텐더에게 도전할 수 있는 꿈과 목표를 제시하고 수준높은 칵테일 문화를 선보이고자 하는 축제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더 새롭고 다양한 칵테일을 소개하면서 주류 문화의 트렌드를 이끄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