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한정판 우유 '내추럴플랜' 출시
한국야쿠르트, 한정판 우유 '내추럴플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한국야쿠르트는 1일부터 목초 급여 중심으로 생산한 우유 '내추럴플랜(Natural Plan)'을 시판한다.

180ml, 930ml의 용량으로 선보이는 '내추럴플랜(Natural Plan)'은 양질의 우유를 얻기 위해 선별된 약 750마리 젖소에서 하루 2만4000개(930ml 기준)분량만 한정 생산한다.

이처럼 한정된 물량 때문에 우유로써는 이례적으로 '선 예약 후 공급'이라는 독특한 판매방식을 택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목초 함량을 70%선까지 끌어올린 '내추럴플랜(Natural Plan)'은 옥수수 등 오메가6(포화지방산) 비중이 높은 곡물사료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소의 먹거리에서 목초 급여비율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또한 소의 발육과 기능성 성분 함유에 도움을 얻기 위해 사용하는 어분, 우지 등 동물성 사료를 배제했다.

더불어 일반우유 대비 오메가3의 함량이 약2.6배 많다. 일반우유의 오메가3:오메가6의 비율이 1:10 내외를 나타내는 것에 비해 100% 목초를 급여한 젖소에서 얻은 우유의 지방산 비율(오메가3:오메가6의 비율 1:2.37)과 대등한 수준이며, 이는 WHO의 권장비율 이내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장은 "자연 상태 그대로의 덜 가공되고 온전한 것을 지키고자 하는 신념으로 '내추럴플랜(Natural Plan)'을 발매하게 됐다"며 "좋은 원유 등급과 품질은 기본이며 우유 본연의 가치와 먹거리를 생산하는 가축의 행복까지 생각한 건강한 먹거리의 행보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내추럴플랜(Natural Plan)' 한 병의 가격은 180ml 제품이 2000원, 930ml 제품이 8500원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