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지주-企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동원지주-企銀,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 김성호
  • 승인 2005.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금융지주와 기업은행은 23일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11시30분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다.

업무제휴의 범위는 상호 경쟁관계에 있지 않고,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모든 사업 분야로 첫째, 양사의 거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공개(IPO), 공모증자, M&A, 회사채 발행 및 자산유동화(ABS) 등 투자은행(IB) 업무부문 둘째, 거래고객의 편익증진을 위한 파생상품 공동개발, 판매, 각사의 자산운용사가 개발한 수익증권 교차판매 및 거래고객 상호 발굴 소개 등 상품 및 고객 교차판매 부문 셋째, 양사의 거래고객 확대와 공동 마케팅 활동을 위한 은행 지점내 증권영업소 설치, 리서치 자료 공유, 인터넷 컨넨츠 공유 등 기타협업 부문이다.

이를 통해 동원금융지주는 은행과 연계영업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마케팅 활동 및 마켓쉐어를 확대하고 기업공개(IPO), 공모증자, 회사채 및 ABS 인수 등 IB업무 활성화로 영업기반의 확대가 예상된다.

기업은행은 투자은행(IB)업무 등 직접금융 분야의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기업은행 거래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를 충족시키고 은행 업무에 증권서비스를 접목시켜 개인고객에게는 고수익성 맞춤식 투자상품 등 양질의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