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혁신신약 공동연구 MOU체결
동아제약, 혁신신약 공동연구 MOU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구변경기자] 동아제약은 마크로젠과 16일 오전 11시 용두동 동아제약 본사에서 김원배 사장, 서정선 회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인 유전체 분석을 통해 신규 약물 표적 유전자 발굴 및 혁신 신약 연구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공동연구과제가 결정되면 마크로젠은 개인 유전체 분석을 통해 신규약물 표적 유전자 발굴 및 탐색적 연구를 수행하며, 동아제약은 마크로젠에서 발굴한 신규 약물 표적 유전자에 대한 혁신 신약 발굴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동아제약은 마크로젠이 향후 발굴하는 신규 약물 표적 유전자에 대한 혁신 신약 발굴과 관련해 공동연구 우선권을 확보했다.

현재 양사는 공동연구 과제를 양사 협의 하에 선정할 예정이며, 종양 및 알츠하이머병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특히 기초연구 및 연구성과를 임상시험에 직접 접목시켜 환자 치료의 가능성을 높이는 이른바 중개연구(Translational Research)는 최근 바이오 신약 개발의 핵심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세계적으로 생명공학기업과 제약기업들이 각자의 전문기술과 연구역량을 통합하고 협력함으로써 신약 개발 성공확률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김원배 동아제약 사장은 “ 이번 마크로젠과의 공동연구 MOU 체결로, 양사가 보유한 우수한 R&D 기술 및 자원의 결합으로 최근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인간 유전체 정보에 기반한 진단 및 치료제 개발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혁신 신약 육성을 통해 연구개발(R&D) 중심의 세계적 제약 기업으로의 성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신약개발 의지를 강조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