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흥銀, 독자생존 行步
조흥銀, 독자생존 行步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2.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20개 점포 신설, 방카슈랑스 활기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새정부에서 은행 민영화의 원칙과 시기, 방법 등을 재검토하겠다고 밝힘에 따라 조흥은행의 독자생존 행보에 가속도가 붙었다.

최근 조흥은행이 세운 경영 정상화 방침에 따르면 지난해 6개에 그쳤던 신규점포를 올해 20개로 늘리고 특별 추진팀을 구성해 카드 및 대출연체 회수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공격경영에 시동을 걸었다.

또한 매각건으로 잠시 침체에 빠졌던 방카슈랑스 제휴사업도 활기를 되찾으면서 현재 대한과 교보생명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협상을 진행시키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 연수 등 직원 연수를 통한 방카슈랑스 전문인력 확보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앞서 이미 이달 초부터는 CHB-뉴스타트 운동을 통해 대출, 예금 등 핵심사업의 실적을 지난 3개월 평균치보다 20%이상 늘리자는 운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조흥은행 관계자는 사실 그동안 정부의 매각 작업이 지지분해지면서 독자생존에 대한 강한 기대감이 행내에 퍼져있었다고 전하고 때문에 영업점 창구 직원들의 투쟁복도 벗어버린지 오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제3자 실사기관으로 다시 선정된 신한회계법인이 종전과 다르게 가격문제 뿐 아니라 독자생존 가능성도 실사할 것이기 때문에 은행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이제부터 구체적으로 나설 것이라며 그 동안 인수위내 일각에서도 은행 대형화에 대한 문제제기가 지속적으로 있어왔기 때문에 매각건이 원점으로 돌아갈 가능성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