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청소년 금융교실 참가자 모집
금감원, 청소년 금융교실 참가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기자]금융감독원은 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예정인 '청소년 금융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금융교재, 참가확인서, 중식 및 기념품을 제공한다.

금융교실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내년 1월2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오후 6시까지 금감원 금융교육 홈페이지(http://edu.fs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대상자는 학교당 3명 이내이며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17일 금감원 금융교육 홈페이지(참여마을→공지사항)에 게시되며 선정된 학생에게는 별도로 이메일이 발송된다.

금융교실은 내년 1월30일부터 2월3일까지 서울 여의도 금감원 본원에서 열리며 중·고교생 400명을 대상으로 매일 80명씩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5일간 금융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이번 금융교실에서는 학생, 교사 등의 건의를 반영해 참가인원을 지난 겨울방학보다 240명 증원했으며 '심화과정'을 신설했다.

심화과정은 금감원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등에서 금융교육을 2회 이상 받은 고등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교육내용은 금융시장과 금융감독의 이해, 올바른 신용관리 및 저축·투자 등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