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SW 동반성장 대상 수상
삼성SDS, SW 동반성장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기자]삼성SDS는 21일 지식경제부 및 유관 산업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된 'SW산업 동반성장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상생지원, 공동협력, 발주 등 총 3개 부문에서 우수사례를 응모 받았다. 삼성SDS는 상생지원 부문의 '협력회사 임직원 기술 및 직무역량 강화 교육지원' 사례로 대상을 수상했다. 공동협력과 발주 부문에서는 대상 수상 기업이 없었다.

삼성SDS는 용역부문 협력회사 171개사를 대상으로 IT전문 교육기관인 삼성멀티캠퍼스의 교육과정 수강료를 지원하고 있다. 또 사업수행에 필요한 분야별 직무역량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도 무료로 실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향후 삼성SDS는 SW 업계의 생태계 복원을 위해 협력회사가 우수한 SW 개발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신입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이를 통해 협력회사들이 매년 100명 이상의 신규 고용창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SDS 관계자는 "협력회사의 솔루션 확보를 위한 공동개발을 확대하고 유망한 솔루션은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협력회사의 자생력을 높이고 대기업과 동반성장할 수 있는 체계를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