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 Asia, 대우證 '2004 채권부문 한국 최우수증권사' 선정
IFR Asia, 대우證 '2004 채권부문 한국 최우수증권사' 선정
  • 임희정
  • 승인 2004.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증권은 23일 세계적인 금융시장 조사기관 Thomson Financial이 발행하는 금융전문 주간지 IFR Asia(International Financing Review)이 실시한 IFR Asia Awards 2004에서 채권부문 한국 최우수 증권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IFR 12월 특별호에 따르면 대우증권은 2004년 1조9천억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하며 시장점유율 12%를 기록해 한국산업은행에 이어 한국 금융기관 중 전체 2위를 차지했다며 SK글로벌과 카드사태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장기채권를 발행하는 등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는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고 평가했다.

IFR은 대우증권이 SK㈜와 금호그룹 계열사 등의 미래 매출채권을 기초로 ABS(자산유동화증권, Asset Backed Securities)를 성공리에 발행함으로써 고객사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파이낸싱 툴을 제공하는 전문성을 나타냈다고 덧붙였다.

IFR Asia Awards는 Thomson Financial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매년 펀드매너저와 발행회사 등을 포함한 수백명의 시장 전문가들과 3개월간의 개별인터뷰를 통해 채권, 주식, 대출 등 각 분야의 최우수 금융기관을 선정한다.

한편, 대우증권은 지난 5월과 7월 금융전문지 아시아머니(AsiaMoney)와 파이낸스아시아(FinanceAsia)로부터 2004 주식부문 한국 최우수 증권사로 각각 선정되는 등 각 영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