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생활자금 지급해주는 종신보험
매월 생활자금 지급해주는 종신보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프리미어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서울차이낸스 유승열기자] 교보생명은 사망보험금은 물론 매월 가족생활자금까지 받을 수 있는 '교보프리미어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출사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상품은 펀드 운용 성과에 따라 보험금을 더 받을 수 있는 투자형 종신보험으로, 사망보험금만 일시금으로 받는 일반 종신보험과 달리 유가족이 매월 생활자금까지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본보험금(가입금액)에 추가로 가입금액의 1% (또는 2%)를 가장의 은퇴시점까지 매월 지급함으로써 가장 유고시에도 가족의 생활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

은퇴시점은 55세, 60세, 65세 중 가정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예컨대 은퇴시점을 65세로 선택한 가입자(가입금액 3억원)가 45세에 사망할 경우 기본보험금 3억원뿐 아니라 매월 300만원씩, 65세까지 20년간 7억2000만원을 받게 된다.

총 10억2000만원을 받게 되는 셈이다.(월 생활자금 최소 60개월 보증 지급)

아울러 소득보장 기능으로 가장 유고시에도 생활비, 교육비 등 고정적인 지출이 필요한 가정, 특히 전문직, 고액연봉자 등 가장(家長) 의존도가 높은 가정에 유용하다.

이 상품은 가장의 경제활동 기간에는 보장받다가 은퇴 후에는 적립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노후생활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와 자녀 2명까지 온 가족이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장점이다.

유니버셜 기능이 있어 자금 활용도 편리하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는 보험료를 추가 납입할 수 있고, 갑자기 목돈이 필요할 때는 자금을 중도에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보험료 할인혜택도 크다. 가입금액에 따라 2.5%에서 최고 7%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관영 교보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유가족이 안정적인 생활을 꾸려갈 수 있도록 가장의 소득보장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며 "가장 유고시 생활자금 니즈(Needs)가 큰 전문직이나 고액연봉을 받는 계층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국내주식에 60% 이상 투자하는 일반주식형을 비롯해 인덱스주식형, 채권형 등 3가지 펀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만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은퇴시점은 55세, 60세, 65세 중 선택할 수 있다. 최저 가입금액은 1억원 이상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