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것만 모아서 내게 꼭 맞게"
"필요한 것만 모아서 내게 꼭 맞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게 꼭 맞는 수퍼플러스'

[서울차이낸스 유승열기자] 삼성화재는 2003년 출시 후 176만명이 가입한 업계 최초의 통합보험 '삼성 Super보험'에 이어 두 번째 통합보험 상품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삼성화재의 '내게 꼭 맞는 수퍼플러스'는 건강보험, 장해보험, 생활보험 각 종목별 가입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고 다양한 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또한 사고나 질병이 없어도 6대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통합보험이다.

이 상품은 △사망·건강을 집중 보장하는 '건강보장 라이프+' △예상치 못한 사고와 질병으로 인한 장해에도 안심할 수 있는 '장해보장 케어+' △다양한 생활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는 '생활보장리빙+' 등 세 종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필요에 따라 개별가입 및 여러 종목 조합 가입이 가능하다.

총 2년의 개발기간이 소요된 '삼성화재 통합보험 수퍼플러스'는 고객의 3색 니즈(불안, 본전,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롭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필요한 보장을 필요한 시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불안 심리를 해소할 수 있다. 또 필요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자유로운 만기환급금 설계가 가능해 고객의 본전심리까지 만족시켰다. 아울러 사고나 질병이 없어도 다양한 6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보험가입 후 뭔가 혜택을 원하는 기대심리도 충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질병장애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질병장애 생활자금'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두 종목 이상 가입시 각종 계약서류와 계약관리를 통합해 고객의 편리성을 제고하도록 했으며 최대 2%까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같은 장점으로 이 상품은 지난달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3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기도 했다.

천병호 삼성화재 상무는 "2003년 12월 업계 최초로 출시했던 통합보험인 Super 보험이 판매된 이후 전체 보험시장은 통합보험으로 재편됐다"며 "이 상품을 통해 고객과 시장에 한 발 더 다가서는 서비스 회사로 변신해 나가는 삼성화재의 혁신적인 모습을 기대해 달라"고 자신감을 표명했다.

삼성화재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이 핸드폰 시장을 주도하는 것처럼, 수퍼플러스는 고객의 3색 니즈(불안, 본전, 기대심리)를 만족시킬 수 있어 통합보험시장에서 또 다른 지각변동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