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슈퍼SUV 기준 한 차원 높힌 '우루스 퍼포만테' 출시

이전 우루스 대비 16마력 증가…공식가격 3억원대부터

2022-09-23     권진욱 기자
람보르니기니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람보르니기니 서울(SQDA 모터스)이 슈퍼SUV 차세대 우루스 퍼포만테를 23일 출시했다. 슈퍼SUV 기준울 한 차원 높힌 우루스 퍼포만테의 국내 출시는 지난 8월 19일 전 세계 최초 공개 이후 불과 한 달 여 만이다. 

우루스는 슈퍼 스포츠카로서의 강력한 성능과 데일리카로서의 실용성을 겸비한 SUV로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이날 출시 행사는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반포 한강시민공원 내 가빛섬에서 열렸다. 이날 김종복 람보르기니 서울 대표와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이 참석했다. 

외관 디자인은 대담하고 개성 있는 디자인을 바탕으로 공기역학적 요소를 완벽하게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보닛은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되고 후드 라인에서부터 프론트 범퍼까지 길게 뻗은 라인에는 공기 배출구가 추가됐다.

람보르니기니
람보르기니

운전석 내부에는 우루스 퍼포만테만을 위한 새로운 육각형 시트 스티칭 디자인이 가미된 네로 코스무스 알칸타라 가죽이 기본 적용됐다. 검은색 알칸타라 가죽 스티어링 휠은 매트한 검은색으로 제작되고 우루스 퍼포만테 전용으로 디자인된 새로운 HMI 그래픽은 센터 콘솔 화면과 넓은 부채꼴 모양의 메인 디스플레이에 표시된다.

새롭게 출시된 우루스 퍼포만테는 슈퍼 SUV의 스포티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과 공도, 트랙, 고르지 않은 노면 등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강력한 성능으로 슈퍼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이전 우루스 대비 25mm 늘어난 전장, 20mm 낮은 섀시, 16mm 넓은 휠 트랙을 가져 좀 더 안정적인 차체를 가지게됐다. 특히 전면 돌출부와 리어 윙, 리어 범퍼는 더 낮아진 차체를 더욱 강조한다. 

우루스 퍼포만테의 하부 리어 범퍼와 디퓨저 역시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아크라포빅社의 경량 티타늄 스포츠 배기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돼 선택한 주행 모드에 따라 특유의 람보르기니 공진을 발생시킨다.

람보르니기니
람보르기니

측면에서 보면 전면 돌출부와 리어 윙, 리어 범퍼가 낮아진 차체를 더욱 강조한다. 보닛은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후드 라인에서부터 프론트 범퍼까지 길게 뻗은 라인에는 공기 배출구가 추가됐다. 공기 배출구를 포함한 보닛은 경량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후면은 고성능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리어 스포일러에는 아벤타도르 SVJ(Aventador SVJ)에서 영감을 받은 탄소섬유 핀이 장착돼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우루스 퍼포만테의 하부 리어 범퍼와 디퓨저 역시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람보르니기니

우루스 퍼포만테는 이전 모델 대비 16마력(CV) 상승한 666마력을 발휘한다. 공차중량을 47kg 줄여 3.2 kg/hp라는 동급 최상위의 중량대 출력비를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3.3초 만에 주파하며, 강력한 브레이크 시스템 덕분에 시속 100km 주행 중 완전히 정지하는데 걸리는 거리는 32.9m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306km/h이며, 2,300rpm부터 4,500rpm까지 넓은 영역에서 86.7 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우루스 퍼포만테의 주행모드는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 표준 주행 모드와 더불어 랠리(RALLY) 모드 등 총 4가지다. 랠리 모드는 더트 트랙 주행용 모드로 슈퍼SUV의 운전 재미를 스릴 넘치는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 

람보르니기니

프란체스코 스카르다오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우루스 퍼포만테는 결코 평범한 SUV가 아닌 슈퍼 SUV의 기준을 한 차원 높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우루스 퍼포만테는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주행 환경에서도 동급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우루스 퍼포만테가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양산 SUV 부문에서 세운 신기록은 그 강력한 성능의 증거다"라고 말했다.  

스카르다오니 총괄은 "우루스 퍼포만테는 결코 평범한 SUV가 아닌 슈퍼 SUV의 기준을 한 차원 높여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강력한 성능으로 모든 주행 환경에서도 동급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며 우루스 퍼포만테가 파이크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 클라임 양산 SUV 부문에서 세운 신기록은 그 강력한 성능의 증거"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간 우루스는 람보르기니 고객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며 "우루스 퍼포만테의 출시와 함께 앞으로도 우루스가 한국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람보르기니
람보르니기니

김종복 람보르기니 서울 대표는 "글로벌 출시 이후 빠르게 한국 시장에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람보르기니 서울만의 차별화되고 매력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우루스 퍼포만테의 강력한 주행 성능과 일상에서의 높은 실용성을 동시에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우루스 퍼포만테의 공식 판매 가격은 3억 원대부터 시작되고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지난 2019년 한국 시장에 첫 출시된 이후 2021년 12월까지 약 3년간 총 621대가 판매돼 동기간 람보르기니 전체 판매량 829대 중 약 75%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