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 에스프레카페 전용 커피,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출시

2022-04-21     오세정 기자
청호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청호나이스는 세계3대 커피, 커피의 황제 등으로 불리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청호나이스가 선보이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커피는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청호 에스프레카페' 전용 캡슐커피로, 커피재배 최적의 장소로 꼽히는 자메이카 블루산맥에서 생산되며 맛과 향이 뛰어나다. 영국 왕실커피로도 널리 알려졌으며 희소성으로 인해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커피는 전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귀한 커피다. 이번 청호나이스에 의해 출시되는 블루마운틴 커피는 커피 원산지 자메이카와 제조사 Gruppo Gimoka(지모카)로부터 자메이카 100% 정품 증명서를 발급받았다.

얼음나오는 커피머신 '에스프레카페'는 얼음정수기와 캡슐커피머신을 결합해 2014년 7월 청호나이스가 출시한 제품이다. 이후 총 8종의 해당라인업 제품이 출시되며 누적 14만대 판매를 넘어섰다. 커피는 이탈리아에서 직접 로스팅했으며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아메리카노 4가지 타입 추출이 가능하다.

지난 2003년 세계최초로 얼음정수기를 출시한 바 있는 청호나이스는 '에스프레카페'를 얼음정수기처럼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작년 11월에는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활성화 및 기존 사용고객들의 캡슐사용률 향상, 향후 커피관련 사업 확대기반 마련 등을 위해 커피사업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회사에 따르면 실제 커피사업부문 신설 후 제품 판매도 증가했는데 동기간 기준 작년 대비 올 1분기 판매가 255% 이상 늘었다.

청호나이스는 다음달 말까지 블루마운틴 커피 출시기념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스프레카페' 구매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캡슐 정기배송서비스를 함께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고급 캡슐 보관함과 다회용컵(리유저블컵)을 모두 증정하며 추후 사용할 수 있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캡슐 할인 쿠폰 등을 제공된다. 이 밖에도 커피전용머신 '이탈리아나'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캡슐 4박스로 구성된 '블루마운틴 프리미엄 세트' 구매 시 다양한 커피캡슐이 제공되는 웰컴패키지 등을 증정한다.

원광직 청호나이스 마케팅 총괄이사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커피는 마셔보기 쉽지 않은 전세계 최고의 커피로 이번에 청호나이스가 자사 '에스프레카페'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게 됐다"며 "올해는 작년 대비 에스프레카페 제품 판매 2배신장이라는 목표달성을 위해 프리미엄 커피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