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10주년' 농협금융 "함께하는 100년 농협" 비전 선포

출범 10주년 기념식···ESG경영 선도 등 과제 추진

2022-03-02     이진희 기자
손병환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2일 출범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금융의 모든 순간,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란 새로운 비전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새 비전은 금융·비금융을 아우르는 생활금융 생태계를 구현해 영속적 생존력을 갖춘 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농협금융은 이를 위해 △생활금융플랫폼 주력 채널 육성 △차별화된 글로벌 사업 추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선도 △농업금융 전문 기관 공고화 △고객의 일생을 함께하는 동반자금융 구현이란 다섯 가지를 전략 과제로 추진한다.

특히 고객 일상생활의 모든 순간에 금융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계열사별로 흩어진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한 데 모으고 상대적으로 뒤처진 글로벌 사업에도 가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은 임직원들에게 "새로운 농협금융의 10년은 물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만들어 나가자"면서 "더 높은 전문 지식과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갖춰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농협금융은 출범 10주년을 맞아 다양한 친환경 금융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그룹 차원의 ESG 경영 고도화에 발맞춰 계열사별 카드·보험·발행어음·펀드·리스·적금 상품을 기획해 '올바른지구' 패키지로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지난해 9월 농협금융 ESG 아이디어 공모전 1등 수상작 연계 상품으로 친환경 활동 시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해 고객이 상품가입을 통해 친환경소비와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