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헬스케어, 헬스케어 플랫폼 제휴 서비스 다각화 추진

2021-12-02     우승민 기자
(사진=KB헬스케어)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 공급자들과 연합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KB헬스케어는 지난 1일 비트컴퓨터, 테라젠바이오와 각각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비트컴퓨터와 기업주나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건강관리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내년 1분기 중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이를 기반으로 2분기 이후 국내외 B2B 헬스케어 사업 전반을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와도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체 검사 서비스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병원·건강검진 연계형 유전자 분석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의료정보 및 건강정보를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을 장기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지난달 23일에는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알고케어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공동 사업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고객 대상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 및 추진하고,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를 위한 복약 관리 서비스 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최낙천 KB헬스케어 대표는 "헬스케어 시장의 유력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데이터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자 한다"며 "고객에게 가치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휴사들과의 전략적인 연합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