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제15회 금융공모전' 개최···9월25일까지 접수

2020-06-21     남궁영진 기자
사진=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금융감독원은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6개 금융협회의 후원을 받아 '제15회 금융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융공모전은 금융 및 금융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공모전에 대한 관심과 수상작의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성인 참여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전 공모분야에 웹툰을 추가했다.

공모 분야는 △금융창작물(개인·학교단위) △대학생 금융콘테스트(팀단위) △성인 금융콘테스트(개인단위) △금융교육 우수프로그램(금융교육 기관 단위) 등 4개로, 오는 22일부터 9월2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하고, 작품은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상은 4개 부문에서 총 175명(개인 152명·단체 23개)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위해 2단계 심사(예비심사, 본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며, 심사위원은 외부금융교육전문가 등으로 구성된다.

수상자 발표는 10월 하순경 금융교육 홈페이지에 공고되고,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11월 중순경 금감원 내에서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작품과 프로그램은 금감원 등의 금융교육 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