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정한 정책선거 MOU

지역 현안 공약 집중 점검 및 전국 100여 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력

2020-02-13     이호정 기자
지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LG헬로비전이 공정한 정책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 현안과 관련된 공약을 집중 분석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후보자 간 정책 대결을 이끈다는 목표다.

양측은 △선거 연구자료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선거방송 콘텐츠 확산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에 힘을 모은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당선자의 공약 이행 평가를 수행한다. 매니페스토(Manifesto)는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따져보고 당선 후에도 공약을 이행하도록 하는 시민운동을 뜻한다.

양측은 지역채널 25번의 선거방송을 통해 공약 중심의 선거 문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공약을 집중 점검함으로써, 유권자들이 적극적으로 공약을 비교·분석하도록 돕겠다는 것. 이로써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정책 중심의 선거 경쟁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국 100여 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선거방송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참신한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윤용 LG헬로비전 CRO(Corporate Relation Officer) 전무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한 공정한 선거방송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양사의 협력이 지역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는 계기가 돼, 정책 대결 중심의 선거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