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A/S 서비스 고객소통 채널 '카카오톡' 도입

2017-05-11     권진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고객에게 차량 정비 완료 안내를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A/S 서비스 관련 대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카카오톡 정비 알리미' 서비스를 이달 말부터 실시하며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한다. 카카오톡이 설치돼 있지 않거나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기존과 같이 문자메시지로 안내 사항이 전달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향후 카카오톡을 활용해 실시간 수리현황 조회, 1:1 실시간 상담 등과 같은 디지털 고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르노삼성자동차 서비스네트워크 담당 이우형 이사는 “지난 15년간 A/S고객만족도 1위를 12번 차지한 바 있는 르노삼성자동차의 차별화된 A/S 경쟁력은 사람과 감성품질을 강조하는 서비스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라며 “고객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한편, 르노 그룹의 선진 고객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및 협력 네트워크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A/S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 전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직영 및 협력 A/S 서비스점을 통해 에어컨 필터 및 와이퍼 블레이드 교체, 프리미엄 엔진오일, 타이어 교체 등 소모성 부품을 대상으로 최대 30%까지 할인하는 ‘오토솔루션과 함께하는 2017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