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경북대, 4학년 대상 취업프로그램 개설

2016-03-31     박진형 기자

"성적 우수자 선발해 先 교육…졸업 후 입사특전 제공"

[서울파이낸스 박진형기자] LG디스플레이가 공정·장비 분야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해 경북대학교와 협업해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LG디스플레이는 대구에 위치한 경북대학교와 취업프로그램 '디스플레이 트랙' 개설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스플레이 트랙은 경북대 IT대학 전자공학부 4학년 재학생 중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운영한다. 1년간 디스플레이 기초이론과 전문직무 관련교육 등의 교육과정을 진행해 학생들을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분야의 준비된 엔지니어로 사전 육성한다는 취지다.

특히 관련 부문 임원들까지 경북대를 찾아 기술 특강을 실시, 학생들에게 깊이 있고 현실적인 학습기회를 제공한다. 방학기간에는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가 주관하는 'KIDS 디스플레이 스쿨'을 수강하도록 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는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 졸업 후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엔지니어 입사특전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경북 구미공장에 플렉서블 올레드(OLED)와 조명용 OLED 신규 생산라인을 투자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우수인재 확보가 절실한 상황에 따른 조치다.
 
김성민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 전무는 "우수한 학생들을 졸업 전에 미리 선발, 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육성 후 채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지역사회 청년고용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