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 '(무)알리안츠뉴파워리치연금보험(적립형)'판매

국내 최초 US 달러 적립형 연금

2006-03-08     김주형
▲알리안츠생명에서 판매하는 국내최초 US달러 적립형 연금  © 서울파이낸스알리안츠생명(사장 마누엘 바우어) 국내 최초 US 달러 적립형 연금인 ‘()알리안츠뉴파워리치연금보험(적립형)’ 방카슈랑스 채널을 통해 판매한다고 3 7 밝혔다.


상품은 기존의 달러형 일시납 상품과 달리 단위 보험료 납입을 통해 환리스크를 축소시키고 안정적인 투자를 가능하게 것이 가장 특징이다.

원화형과 달러형 달러형을 선택할 경우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를 기대할 있다. 또한 이를 통해 보다 안정적으로 노후자금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자녀의 유학자금, 해외여행자금 등의 목적자금을 준비하는 데도 적합하다.

12회까지 해약환급금의 50% 한도 내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해 긴급자금으로 활용 있으며 보험료의 수시 추가납입 선납을 통해 분산투자효과를 노릴 수도 있다. 또한 10 이상 유지시 비과세혜택을 받을 있다.

상품은 매월 변경되는 공시이율(3 현재 4.8%) 적립되며, 계약유지기간에 따라 연복리 1.0~2.0% 최저보증이율을 적용하여 금리가 떨어져도 원금을 보장해준다.

연금개시시점을 45~80세까지 자유롭게 설정할 있으며, 계약자 적립금은 연금지급 개시 시점에 원화로 전환이 가능하다.
 
‘()알리안츠뉴파워리치연금보험(적립형)’ 방카슈랑스 전용상품으로, 전국의 모든 SC제일은행에서 우선 판매하고, 순차적으로 은행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