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재부총리, "우리금융 특정그룹에 안넘긴다"
이헌재부총리, "우리금융 특정그룹에 안넘긴다"
  • 임상연
  • 승인 2004.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헌재 부총리는 25일 국회 재경위에 참석, 사모펀드 도입을 골자로 하는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 개정을 서두르는 것이 우리금융을 특정그룹에 넘기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자 우리금융 회장이 특정그룹 출신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이 그룹에 갈 수는 없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이런 의혹이 제기된만큼 확실히 말할 필요가 있다며 세칭 이 특정그룹에 넘어가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못박았다.

이로써 삼성증권 사장 출신인 황영기 우리금융 회장을 염두에 두고 세간에 제기되고 있는 삼성그룹의 우리금융 인수 가능성이 정부당국자에 공식적으로 부인됐다.

사모펀드 도입과 관련, 이 부총리는 사모펀드는 특성상 고도의 전문성과 자기책임성이 요구된다며 따라서 도입 초기에는 은행들이 책임있는 역할을 해서 반듯한 형태의 사모펀드가 나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중소기업을 건전하게 육성하기 위해서도 은행들이 적극적으로 사모펀드 시장을 주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 부총리는 아무리 좋은 투자정책이 있더라도 투자자금을 조달할 방법이없으면 안된다며 외국 투자자본과 경쟁할 수 있는 영역을 만들어 줘야 한다는 점에서도 사모펀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도 말했다.

이 부총리는 사모펀드가 이헌재 펀드를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되자 이헌재 펀드 구상은 지금 흔적도 없기 때문에 더이상 논의할 이유도 가치도 없다고 일축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