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카슈랑스 도입방안 확정 이후-대한생명
방카슈랑스 도입방안 확정 이후-대한생명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3.01.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 차원 극대화...사장 직속 추진팀 신설
대한생명은 지난해 12월 한화그룹에 매각된 이후 은행 제휴선 확대에 본격 나서고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기업, 산업은행과의 제휴를 추진 중이며 조흥은행과의 전략적 제휴 체결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또 대구, 부산, 전북은행 등 지방은행과의 제휴도 적극 모색할 방침이다.

대한생명 관계자는 “방카슈랑스는 향후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는 한화그룹 경영전략의 중요부분으로 그룹내 증권, 투신 등 금융 계열사와의 공동 추진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대한생명은 은행 직원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보험 관련 용어 및 이론을 교육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 대한생명 방카슈랑스 담당자는 “보험 상품은 판매를 위한 교육 시스템 구축이 가장 중요하다”며 “은행 제휴 체결에 있어서도 이 부문이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생명도 보험실무 교육을 위해 제휴 은행과 동일 지역내에 근무하는 대한생명 직원 파견, 보험 인력 교육 시스템 구축도 강화할 계획이다.

기존 실무 위주인 방카슈랑스 TF팀 이외에 사장 직속 추진팀을 신설하고 장단기 대응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직속 추진팀은 제휴 상품 개발과 제휴 기관 보험실무 교육도 준비중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를 바탕으로 투신, 증권, 보험을 포괄하는 그룹차원의 전략에 따라 준비 작업을 병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