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투證 ‘아름다운실버 채권혼합투자신탁’ 판매
대투證 ‘아름다운실버 채권혼합투자신탁’ 판매
  • 임상연
  • 승인 2004.08.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투자증권은 우량 고배당주식에 투자해 매년 배당수익과 채권수익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생계형비과세펀드인 ‘아름다운실버 채권혼합펀드’를 3일부터 대투증권 전영업점에서 판매 한다.

이 상품은 자산의 30% 이하를 우량 고배당주식에 투자하고 자산의 70% 수준을 국공채 및 우량회사채에 투자해 생활자금이 필요한 고객에게 매년 주식배당수익 및 채권부문수익을 현금으로 배당(재투자도 가능)한다.

또 주식평가손익에 대해서는 펀드내 유보를 통해 추가수익을 노리는 펀드로 투자기간 1년 이상의 추가형펀드이다.

운용을 맡고 있는 대투운용의 김효기펀드매니저는 “예상 배당수익율이 양호하고 기업수익이 안정적인 종목 등 배당수익율이 연 6%이상인 대형우량종목의 투자풀을 구성해 운용할 예정”이라며 “예상 배당수익율은 연4%수준의 안정적수익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노후대비를 위한 목돈예치 및 장기적립식 투자도 가능하며 언제든지 환매가 가능하나 90일미만 중도해지시 이익금의 70%가 환매수수료로 징구된다.

대투증권 이상훈 상품팀장은 “저금리시대에 안정적인 생활자금과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필요한 노년층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노후설계를 준비하는 중장년층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라며 “특히 최근 노년층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생계형비과세의 가입연령 및 투자한도가 60세, 3000만원으로 확대돼 생계형저축 펀드로 가입하기에 가장 적합한 상품”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