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윈도폰7', 아이폰·안드로이드 대항마 될까?
삼성·LG '윈도폰7', 아이폰·안드로이드 대항마 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전자의 윈도폰7 스마트폰 '옴니아7'
[서울파이낸스 이종용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폰7'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제품군을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MS 주관 윈도폰7 론칭행사에서 미 통신회사 AT&T를 통해 출시될 '옴니아7'을 공개했다.

옴니아7은 미국 AT&T 통해 삼성 포커스라는 브랜드로 공개된 후, 오는 21일부터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독일, 싱가포르, 호주 등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옴니아7은 삼성전자가 윈도폰7 플랫폼 탑재한 첫 번째 제품으로, 블랙잭, 옴니아로부터 이어져 온 운영체제 최적화 기술력과 소프트웨어 역량이 투입된 제품이다.

특히, 옴니아7은 800X480 해상도를 지원하는 4인치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경쟁제품에 비해 화질이 우수하고, 1GHz 프로세서를 장작해 하드웨어 성능 역시 최상급이다.

옴니아7은 엑스박스와 준 뮤직 등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리를 위해 게임, 영상, 사진, 인맥 등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허브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4인치 슈퍼 아몰레드, 1GHz 프로세서, 빠른 와이파이 전송 속도 등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을 지원하며 이동 중에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매끄러운 느낌의 곡면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LG전자 역시 이날 윈도7 OS를 탑재한 스마트폰 ‘옵티머스7’과 ‘옵티머스7Q’ 2종을 선보이고, 10월부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 이들 제품군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 LG전자의 윈도우폰7 '옵티머스 7'과 '옵티머스 7Q(쿼티키패드)'

옵티머스7은 오는 21일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 5개국과 호주, 싱가포르 등 아시아 2개국에서 우선 출시될 예정으로, 1기가헤르츠 속도의 퀄컴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 3.8인치 LCD를 장착했다. 또 16기가바이트의 내장메모리와 500만화소 LED 플래시카메라 등을 갖췄다.

같은 시리즈인 옵티머스7Q는 미 통신사 AT&T를 통해 11월21일 출시될 제품으로, 옵티머스7보다 작은 3.5인치형 LCD를 장착했고, 미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쿼티 자판을 갖춘 게 차이점이다.

두 제품에는 음성인식으로 페이스북 등에 문자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는 '보이스 투 텍스트' 기술과 파노라마 촬영 및 인텔리전트 얼굴 인식기능, 그리고 증강현실 프로그램 '스캔서치' 등을 기본 내장했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옵티머스7 및 옵티머스7Q는 LG전자의 휴대폰 제조기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역량이 결집된 신개념 스마트폰"이라며 "LG전자는 혁신적 기능과 최고의 품질을 갖춘 윈도폰7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시장 재편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