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쟁력이 기업 경쟁력 12. 키움닷컴증권 HTS ‘영웅문Ⅲ’
IT 경쟁력이 기업 경쟁력 12. 키움닷컴증권 HTS ‘영웅문Ⅲ’
  • 남지연
  • 승인 2004.07.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감동으로 온라인증권사 선두 유지

지난 4월 오픈한 키움닷컴증권 HTS 영웅문Ⅲ의 하반기 전략이 고객우선, 고객 감동으로 좁혀졌다. 기술적인 평준화를 이룬 국내 HTS시장에서의 생명줄은 바로 고객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영웅문Ⅲ는 키움닷컴증권의 주고객인 데이트레이더 및 스스로 판단과 투자를 하는 고객들에겐 안성맞춤인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모든 기능 면에서 사용자 위주의 차세대 인터페이스를 최적으로 실현해 온라인 트레이더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

영웅문Ⅲ는 기존 HTS보다 온라인트레이딩의 핵심 기능인 주문 기술을 대폭 강화해 쾌속주문, 바로 주문, 펼친 주문 기능을 갖춰 신속하고 정확한 체결이 가능케 했고, 사용자 편의에 따라 구성되는 화면 맞춤 기능은 물론 다양한 사용자 환경 지원 사항들을 추가시켰다.

또 프리미엄 고객을 위한 온리유(Only You)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한차원 높은 맞춤형 HTS를 제공하고 있다.

키움닷컴증권은 이를 위해 유닉스 기반의 증권 특화 미들웨어 AXIS및 FID(Field ID) 방식의 운영 시스템 등의 IT인프라를 갖춰 강력한 온라인증권거래의 특징을 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움닷컴증권 이인복 전무는 “영웅문Ⅲ 자체가 오픈할 때부터 고객이 모니터링하면서 함께 만들어 낸 HTS로 안정적이고 편안한 HTS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용자와 제공자가 함께 하는 시스템이 현재 온라인 증권사로 발돋움할 수 있는 원동력이었다”고 말했다.

또 HTS 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접수해 제공하는 것도 영웅문Ⅲ의 발전을 지원하는 요소라고 덧붙였다.

업계 최저 수수료라는 온라인 증권사의 매력뿐만 아니라 대주거래 서비스를 활성화시켜 개인 현물 리스크 관리를 가능케 했고, 개별종목의 특성에 따른 차별화 증거금 및 주식 증거금 100% 제도를 도입해 고객 자산 보호에 앞장서 온 것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이밖에도 키움닷컴증권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미리 찾아서 해결해주는 영업 전략을 펼쳐 온라인 증권사로서 확실히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키움닷컴증권은 이같은 고객 감동 서비스 실현을 위해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100% 온라인 증권사로서 오프라인과 겸하는 타 증권사와는 상대적으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약할 수 있는 것. 이에 질적으로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며, 온라인을 통한 고객간 대화에 한층 더 주력할 예정이다.

이인복 전무는 현재 영웅문Ⅲ의 꾸준한 업그레이드 작업을 소홀히 하지 않음은 물론 현재 진행중인 원장이관이 완료되는 대로 보다 고객 지향적인 IT 서비스를 위해 힘쓰겠다며 온라인증권사로서 증권시장 내에서 한 몫을 확실히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