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특집>BC카드, 고객의 기대를 넘는 서비스 제공
<카드특집>BC카드, 고객의 기대를 넘는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상품이 담은 그 이상의 가치

디자인 혁명으로 브랜드 파워 강화

▲ 장형덕 비씨카드 사장.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Beyond Card, BC card’는 BC카드의 브랜드 슬로건으로 “카드 그 이상의 가치를 담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BC카드만의 고객만족 경영철학이 함축돼 있다. 즉, BC카드의 역량을 신용카드 영역에 한정 짓지 않고 모든 지불결제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해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고객만족 마케팅을 제공하겠다는 BC카드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고객 중심의 마케팅 전략은 BC카드의 사업방향을 지불, 결제 프로세싱 제공 서비스로 한정 짓지 않고, BC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일상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Loun.G, TOP브랜드 사이트, 디자인 경영 등의 마케팅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측면에서 ‘감성마케팅’으로 통한다.

■디자인 경영

BC카드는 지난해부터 ‘디자인혁명 프로젝트’ 라는 주제 하에 디자인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디자인혁명 프로젝트는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디자인의 Identity의 확립과 공격적인 디자인 마케팅의 추진’ 이라는 목적 하에 ▲디자인의 전략 수립 ▲통합적이고 차별화된 BC Design Identity 정립 ▲전사차원의 디자인경영 마인드 확산이라는 세부 추진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다. 궁극적으로 디자인이 제품경쟁력의 핵심요소임을 알고 강력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활용함으로써 브랜드파워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감성적인 만족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효율적이고 구체적인 디자인혁명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BC카드는 지난해 10월 국내 최고의 디자인 브랜드파워를 가지고 있는 이노디자인(INNO DESIGN)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단계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는 1단계인 현상 진단 및 디자인 전략 수립을 완료하고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디자인 Identity 정립을 통한 리뉴얼된 디자인의 적용 및 디자인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BC카드는 전사차원의 디자인 경영 마인드 공감대 형성 및 브랜드마케팅 차원에서 ‘BC카드체’ 라는 독특한 서체를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BC카드가 지식경제부에서 주최하는 ‘Good Design Award’에서 비욘드 브리티시스타일카드, 트랜스폼카드, TOP포인트 웹사이트 등 3개의 상품이 GD(굿디자인) 상품에 동시에 선정되기도 했다.
BC카드는 이러한 디자인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접점의 디자인을 본격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고객접점의 디자인이란 이용대금명세서, 고객에게 발송되는 카드캐리어 및 각종 인쇄물, 쿠폰, 판촉물, 기념품 등이 모두 포함된다.  

■‘BC카드 Loun.G’

▲ BC카드는 오는 11일까지 문화서비스의 일환으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단독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BC카드의 대표적인 감성 마케팅 서비스인 ‘Loun.G’는 문화·공연 관람권 및 푸드, 음료, 테마파크 등의 생활형 콘텐츠 그리고 웨딩, 교육, 여행 상품에 폭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C카드의 라이프 토탈 서비스다.

라운지 회원은 라운지 전용 인터넷사이트(http://loung.bccard.com)의 ‘Loun.G 문화’를 통해 국내외 뮤지컬, 오페라, 연극, 영화 등 거의 모든 문화 공연 장르의 관람권을 최대 5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Loun.G 생활’은 BC카드가 테마별로 엄선해서 구성한 푸드, 음료, 테마파크 등 생활형 콘텐츠를 최대 9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할인쿠폰을 구매할 수 있다.

■포인트 이용한 쇼핑 서비스 

또한 BC카드는 카드사로는 유일하게 ‘TOP(포인트) 사이트’(http://top.bccard.com)를 지난 해 부터 운영해 고객들에게 포인트를 활용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TOP사이트에는 현대 홈쇼핑과의 제휴를 통해 4천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생활용품은 물론 고급 브랜드 상품도 다양한 포인트대 별로 구비하고 있다. ‘TOP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마치 유명 홈쇼핑이나 고급 백화점에서 쇼핑하는 것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또한 TOP쇼핑몰에서는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BC카드로 물품 대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변경했기 때문에 자투리 포인트도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다. 

■VIP고객용 ‘공항 라운지’

BC카드가 지난해 7월부터 인천국제공항 내에 운영하는 VIP공항라운지 ‘BC카드 Lounge’ 또한 대표적인 감성 마케팅의 일례이다.

‘BC카드 Lounge’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워커힐호텔에서 제공하는 15종의 식음료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객들을 위한 무선인터넷, 노트북 대여, 복사, 팩스, 해외 무료 전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