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특집>삼성카드, “Why not?”으로 고객 중심에 서다
<카드특집>삼성카드, “Why not?”으로 고객 중심에 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도석 삼성카드 부회장.

고객이 원하면 무엇이든 실현

토탈 생활편의 ‘SAM’쇼핑 등 원스톱서비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삼성카드 ‘Why not?’ 광고는 삼성카드가 고객 중심의 마인드로 새롭게 태어난다는 약속을 보여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삼성카드는 올해 2월 12일부터 공중파 TV를 비롯한 전 매체에 “나는 한번도~~ 해본 적이 없어요, Why not?”이라는 메시지를 주요 테마로해 김현중, 황정음, 김건모, 하리수 등 다양한 모델 등이 등장해 자신이 해본 적이 없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놓는 형식의 캠페인 런칭 광고를 시작했다. 그리고 런칭 편에 이어 실제로 고객의 생활 속 바람을 실현시켜주는 상품을 출시하고 ▲모든 주유소에서 최대100원까지 할인받는 ‘삼성 카앤모아 카드’ ▲이마트에서 쇼핑 관련 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삼성 쇼핑앤모아 카드’ 등의 광고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삼성카드 Why not? 광고는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다 실현시켜 주겠다는 삼성카드의 새로운 각오와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사람들이 꼭 해보고 싶어 하는 것들에 대해 그것이 무엇이든 삼성카드가 꼭 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는 의미는 물론 나아가 사람들이 한 번도 본적 없는 혁신적인 카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약속을 재미있는 캐릭터의 모델, 유머러스한 상황,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럴 법하다”라는 공감 에피소드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카앤모아 카드

▲ 정유사 관계없이 모든 주요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삼성카앤모아카드'
삼성카드는 고객의 생활 속 바람을 실현시켜 주겠다는 Why not 캠페인을 실제 상품 개발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추가 40원 할인 받는 ‘삼성 카앤모아카드’가 이중 하나. 삼성카드는 주유 할인을 받기 위해 특정 주유소를 찾아 헤매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해주기 위해 한 장의 카드로 전국 모든 주유소에서 최대 1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삼성 카앤모아카드’를 지난 3월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 카앤모아카드는 신용카드 한 장으로 자동차 관련 토탈 서비스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 카앤모아 카드는 전국의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60원 할인(LPG 30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멤버십 계약을 체결한 카앤모아 멤버스 주유소에서 주유를 할 경우에는 최대 4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단, 주유할인 서비스는 전월 일시불/할부 결제금액을 모두 합쳐 20만원 이상일 경우에 제공되며, 주유금액은 전월 실적 산정에서 제외된다. 주유 외 카드 사용금액은 별도의 주유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일반가맹점에서 금, 토, 일요일에 사용한 금액은 이용금액의 0.4%가 적립되며, 이를 제외한 요일에는 사용금액의 0.2%가 주유포인트로 적립된다. 이 포인트는 1만 포인트 단위로 주유금액에서 자동 차감된다.또한 ▲전국 애니카랜드, 스피드메이트, 카젠에서 타이어 펑크수리, 엔진오일 1만5천원 할인 등 차량정비서비스와 ▲지정한 지역 내 가장 싼 주유소(LPG충전소) 또는 지정한 주유소(LPG충전소)의 가격·위치정보를 주2회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려주는 ‘최저가주유소 알리미서비스’ ▲차량에 부착하는 대표번호를 통해 회원 핸드폰으로 통화 연결해 휴대폰 번호 악용을 방지하는 ‘주차안심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할인+포인트+무이자+세이브’ 혜택을 하나의 카드에 담은 알뜰주부를 위한 ‘이마트 삼성 쇼핑앤모아카드’ 역시 대형마트에서 쇼핑 관련 서비스를 하나의 카드로 받고 싶어 하는 고객의 바람을 실현시킨 상품이다.

삼성 쇼핑앤모아카드는 국내 최대 할인점인 이마트 전국 매장에서 이용금액의 5%를 할인해주고, 포인트 적립 및 무이자 할부, 세이브 서비스 등 쇼핑 관련 특화 서비스를 한 장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 삼성쇼핑앤모아카드는 이마트 연간 누적 이용금액에 따라 ▲100만원 미만은 월 5천원 ▲100만원 이상은 월 1만원 ▲200만원 이상은 월 2만원까지 이마트 이용금액을 5% 할인해준다.(전월 이마트 외 가맹점 20만원 이상 이용시) 예를 들어, 이번 달까지 이마트에서 이용한 연간 누적금액이 200만원이 넘으면 다음 달부터는 월 2만원까지 이용금액을 5% 할인받을 수 있다.
 

■현명한 라이프 스타일

삼성카드는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바람을 실현시켜주기 위해 회원들을 대상으로 여행, 웨딩, 쇼핑 등 생활 속 다양한 부문에서 폭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토탈 생활편의 서비스 ‘SAM’을 선보이고 있다.

생활편의 서비스 ‘SAM’은 Special Amusing Moment의 약자로 고객들의 생활 속에서 삼성카드만의 현명한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별로 크게 여행, 웨딩, 쇼핑분야에서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