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9일
6월 29일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6.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한국타이어 - UBS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장기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투자의견을 중립2에서 매수2로 상향 조정 했다. 목표주가는 1만1500원으로 유지했다.

★ SK텔레콤 - 골드만삭스
처음으로 실시하는 중간 배당이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진단했다.
기존의 시장수익률 의견과 12 개월 목표가 19만5000원을 유지했다.

★ 대우조선해양 - CSFB
목표주가 2만2,000원으로 시장상회를 지속.
5월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고 평가하고 지난 한달 상승폭과 산업 은행 잠재물량 부담 등으로 최근 약세를 시현했다고 진단했다. 그러나 잠재물량 부담은 아직 시기가 도래하지
않았으며 그러한 조정은 매력적 기회를 제공해주는 것이라고 판단.

★ 대우조선해양 - JP모간
비중확대 추천과 12개월 목표가 1만8500원을 유지했다.
LNG선 수주호조세는 가격강세와 함께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이라며 향후 실적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 라고 전망했다.

★ 호남석유화학 - 골드만삭스
아시아 추천리스크에서 제외시킨다고 밝혔다. 시장상회와 목표가 5만7,500원을 지속했다.
신규 편입한 지 90일 경과하면 자동으로 제외시큰 규정을 따른 것이라고 설명.

★ LG마이크론 - CSFB
긍정적 견해를 유지하고 시장상회를 지속. 목표주가는 최종 증자가격 산출시 조정
특히 LG전자등 고객들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설비 확장이 필요하다고 조언.

★ 삼성전자 - CSFB
목표주가를 74만원에서 66만원으로 하향 조정하나 최근 낙폭이 지나쳤다며 시장상회 의견을 지속했다.

★ 삼성전자 - 리만브라더스
2분기 실적 시즌이 다가오면서 실적 호조세가 예상되는 D램업체들의 주가가 긍정적인 모멘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삼성전자(005930)의 투자의견을 `1-비중확대`로 유지했다. 이어 3분기에 계졀적 수요 개선으로 D램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며 삼성전자의 현재 밸류에이션은 아주 매력적이라
고 분석했다.

★ POSCO - UBS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2)으로 그리고 목표주가도 22만원에서 16만원으 로 수정했다.
또한 최근 주가 강세와 올 후반부터 경제선진국(OECD)로부터의 수요 약화(경기 선행지수 둔화 감안시),내년 마진 압박 등을 투자의견 하향 배경으로 설명했다 .

★ 한진중공업 - 노무라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비중축소(Reduce)로 하향했다. 적정가도 5200원에서 4300원으로 낮췄다.
벌크선 가격은 견고한 수주 물량 흐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02년 8월 이후 처음으로 지난 5월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진단했다. 철강가격 강세도 단기 실적 전망에 대한 부정적인 요인으
로 지적됐다.

★ 현대백화점 - 모간스탠리
내년 실적 전망을 감안 할 때 현 주가 수준은 비싸지 않다며 기존의 비중확대 추천과 목표가 3만8000원을 유지했다.
현대백화점의 인건비 및 판관비 등 비용 감축 노력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