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하나銀,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하나은행은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인 '하나시티(www.hanacity.com)'를 통해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동영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해주는 '직업소개' ▲언론에 자주 노출되는 직업군에 대해 알려주는 '매스컴속의 직업'  ▲어린이의 직업 적성을 검사해보는 '직업적성 테스트' ▲사회 유명인사의 직업관과 경험을 담은 '직업인터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 가운데 '직업 인터뷰'는 유명인사와 스타를 만나 그들의 직업 세계를 직접 듣는 프로그램으로 하나시티 뿐 아니라 제휴사 사이트(쥬니어네이버, 다음키즈짱, 컬쳐랜드, 동아닷컴 등)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와함께 하나은행은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 경제교실'을 통해 경제/재무 교육과 '어린이 미래직업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본부 한준성 본부장은 “하나시티를 통해 더욱 많은 어린이가 경제 및 직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갔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시티는 하나은행이 운영하는 어린이 경제교육 사이트로 지난 2008년에는 웹어워드코리아 지원/서비스 부문에서 금융 사회공헌 분야 대상을, 지난해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청소년 권장사이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