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5일(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6월 15일(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6.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내수주 - 메릴린치(ML)

가계의 부채 조정을 위해 현 시점에서는 오히려 내수 부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내수 부진은 문제가 아니라 해결책이라는 의견이다. 또 왕성한 내수 회복은 내년 1분기에 기대된다며
내수 관련주의 매력적인 매수 시점은 올해 하반기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HSBC자산운용은 이른바 `3대 악재`가 아시아 주식 시세에 거의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외국계 자금이 아시아 귀환을 시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HSBC는 그동안 아시아 증시가 미국 금리인상과 중국 긴축정책, 고유가라는 3대악재로 외국계의 매도 공세에 시달렸으나 이들 자금이 매수 쪽으로 돌아서는 기미가 보인다고 밝혔다고 다우존스가 전했다.

HSBC의 아야즈 에브라힘 애널리스트는 금리인상 요인은 거의 반영된 것으로 보이며 더 이상의 매도에 대해서는 저항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LSA증권은 한국 증시에 대해 개별 종목별 관점에서 보면 매력적임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견지해왔던 비중축소 입장을 유지했다.

★ 시티글로벌마켓(CGM)증권은 15일 우리의 LEAP 모델에 따르면 KOSPI 레인지는 향후 3개월 동안 720~850선의 박스권일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지난 주 리포트에서 밝혔듯이 고배당 주식과 함께 9-11테러나 사스 발생 이후보다 밸류에이션이 낮은 가치주에 투자하도록 권고한다고 말했다. 또 지수 730~740선 근처에서는 적극적인 매수를 권고한다고 강조했다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SK - ABN암로
매수 의견과 목표가 8만1,500원을 유지

아시아 정제마진 상향 조정을 감안해 향후 3년 간 수익 추정치를 종전대비 2~5% 올려 잡았다. 다만 판매 물량 성장은 종전 2.7%에서 0.5%로 하향. 취약한 내수 경제와 화학경기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수익모멘텀은 유효하 다고 판단.

★ S-Oil - ABN암로
매수 의견과 목표가 7만1,100원을 유지

중국과 인도의 예상보다 강한 유화제품 수요 를 감안해 정제마진 전망을 올리고 향후 3년간 수익전망을 종전대비 3~11% 상향 조정

취약한 내수 시장에 따른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판단. 단기적으로 2분기 실적강세가 주가 상승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

★ 엔터기술 - JP모간
J투자의견 비중확대 목표가 35,000원

현재의 주가와 18개월 목표주 가 3만5000원 사이의 갭을 단기간에 메우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심각한 하락 압 력은 현 주가 수준에서 제한적.

바닥 가격은 1만7500원으로 추정하며 현재 엔터기술 주가는 2005년 이후 제 로(0) 성장을 반영하고 있을 정도의 (낮은) 수준이라는 지적.

지난 3개월간 국내 기관과 개인 투자자들의 매도 압력으로 인해 시장 평균 대비 주가가 부진한 움직임을 보였다. 반면 이 기간 동안 외국인 지분율은 14%에서 3.5%로 높아졌다. 엔터기술의 5월 매출액은 견조한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월비 169%, 전월비 2.6 % 늘어났으나 놀랄만한 수준은 아니었다고 JP모간은 지적했다

★ 한진해운 - 골드만삭스
목표주가 2만6,000원으로 시장상회를 제시

★ 대우조선해양 - JP모건
비중확대, 18500원의 목표가격을 제시
하반기에도 엑손모빌로 부터 LNG선 발주할 가능성이 있으며 전반적인 LNG 수주가 증가될 것

★ 한화 - ING
국방비 증액 수혜주로 평가했다.
14일 ING는 정부의 국방 예산이 13.4% 증액된 것과 관련해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이자 방위사업 업체인 (주)한화의 잠재적 수혜를 기대한바도 밝혔다. 특히 여러 방위제품 분야에 진출해 놓고 있어 국방비 예산 곳곳에 잘 노출돼 있 다고 진단했다.

★ 현대차 - ING
파업 가능성이 있음에도 낮은 밸류에이션으로 매수를 지속한다고 밝혔다.목표주가 5만5,000원.
만약 파업으로 주가가 시장대비 20% 이상 하회한다면 좋은 매수 기회를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8월 NF 등 신차 출시도 호재로 평가.

★ 삼성정밀화학 - ING
목표가 2만2,800원으로 매수를 지속한다 고 밝혔다.

화학 사업부를 중심으로 올해 삼성정밀화학 수익 모멘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제품수요와 가격 및 안정적인 원자재 그리고 제품조합 개선 등을 긍 정적 포인트로 제시했다. 앞으로 9~12개월기준 수익 모멘텀 상승이 주가 촉매가 될 것으로 판단.

☞ 외국계 증권사 리포트


★ 삼성SD - 리만브라더스
목표주가 19만원과 투자의견 `1-비중확대`를 유지했다.

주가가 최근 급락하고 있는데, 이는 삼성전자의 LCD에 대한 부정적 전망과 PDP 재고에 대한 우려감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서 한 차례 주가 하락을 야기했던 특허관련 우려는 해소됐고 AM-OLED 우려도 대체로 주가에 반영됐다며 이번 PDP 관련 우려는 가격 추정과 설비 확대가 우리 예상과 비슷한 상황이라는 점에서 과하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 현대모비스 - BNP파리바
투자의견 시장상회를 지속, 목표주가 6만1,0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