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銀, 웰빙예금 및 라이프플랜저축 판매
한미銀, 웰빙예금 및 라이프플랜저축 판매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5.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은행은 10일부터 웰빙(Well-Being)예금과 라이프플랜(Life-Plan)저축을 동시에 출시한다.

웰빙예금은 최근 이자율의 하락으로 인해 금융소득 생활고객을 위한 생활비, 퇴직자 등 노후생활 안정을 위한 노후생활자금, 입시생 등 자녀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거치식과 연금식을 결합한 퓨전예금이다.

이 상품은 만 20세이상 개인, 1000만원 이상의 금액이면 가입할 수 있으며 저축기간은 1년이상 8년(거치기간 3년 + 연금식 지급기간 5년)이내의 월단위로 정하게 된다. 금리는 거치기간(연금식 지급기간)이 1년 이상 연4.3%, 2년이상 연4.35%, 3년 연 4.4%를 지급한다.

또 예금가입금액에 따라 최고 1억원 한도로 상해보험 무료가입 및 유명 종합병원 건강검진 예약 및 검진료 최고 50% 할인서비스, 전국 유명 콘도 예약 및 최고 50% 이상 할인서비스 등을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라이프플랜 저축은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소요되는 자금 마련 등의 목적에 따라 적금통장의 이름을 고객이 직접 작명할 수 있는 맞춤형 신상품으로 적립식과 연금식을 결합한 상품이다.

이 예금은 1년 이상 30년 이내 월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1만원이상 적립횟수에 제한없이 월 100만원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적립 할 수 있다. 적립주기의 자유로운 변경으로 만기일을 조절할 수 있는 상품이다.

금리는 1년이상 연4.1%, 2년이상 연4.3%, 3년 연4.5%로 매 적립주기마다 주기 시작일에 고시한 주기별 금리가 적용되며, 매 적립주기 동안 발생한 이자를 적립주기 만료일에 원금에 가산하므로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1년이상 5년 이내의 연금식 지급받을 수 있다.

적립누계액이 200만원 이상인 계좌는 가입고객의 연령에 따라 자녀안심보험 또는 상해보험 무료가입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외에도 사이버어학원 온라인 수강 할인서비스와 한미은행에서 환전시 환율우대 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고객에 따라 1500만원~6000만원까지 세금우대 및 생계형저축으로도 가입이 가능하여 절세상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