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든 맞춤형 지도, 원하는 사람과 공유한다”
“내가 만든 맞춤형 지도, 원하는 사람과 공유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지도 서비스에 ‘내 지도’ 기능 출시

[서울파이낸스 이경옥 기자] 구글코리아는 구글 지도(maps.google.co.kr)에 ‘내 지도’ 기능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내 지도'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 누구나 자신만의 맞춤형 지도를 직접 만들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즉, 겨울 휴가 여행을 계획할 때면 내지도 기능을 활용해 구글 지도 상에 여행 루트를 표시할 수 있으며, 함께 여행하는 친구들과 여행지도를 공동으로 제작할 수 있다.

구글 지도 검색창 아래 ‘내 지도’를 클릭하고, ‘새 지도 만들기’를 클릭하면 좌측에서 지도 제목과 설명을 입력란이 나타난다. 상단의 ‘공동작업’을 클릭하면 다른 사용자를 초대해 함께 작업할 수 있으며, ‘가져오기’를 이용해 파일 혹은 웹에서 지도를 가져올 수도 있다. 또한, 공개와 비공개 중 선택해 사용자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하거나 개인 정보로 설정할 수 있다.

지도에는 특정 장소를 아이콘으로 표시하고 선과 도형을 그려 넣을 수 있으며 핀 아이콘과 선 그리기 아이콘을 이용해 원하는 곳을 표시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 서울 관광 지도, 전국 맛집 지도, 주말 데이트 코스 지도 등 재미있고 유용한 지도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아울러, 다른 사용자 혹은 업체에서 만든 지도도 내 지도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내 지도’ 클릭 후 왼쪽 상단의 ‘콘텐츠 추가하기’를 클릭하면, 다른 사용자가 만든 지도가 다양하게 제공된다.

이 중 자신이 원하는 지도를 선택하면 내 지도 목록에 추가돼 필요할 때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 최근에 올라온 부동산114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매물 검색'과 지오피스에서 제공하는 '부동산 개발 지구 지적도'를 이곳에서 볼 수 있다

조원규 구글코리아 R&D 총괄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내 지도’ 기능은 구글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하는 다양한 지도 콘텐츠가 생성돼 유용한 지역 정보가 많이 탄생하고 국내 지역 정보의 양적, 질적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