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日 경제계 "서머타임제 함께 도입하자"
韓日 경제계 "서머타임제 함께 도입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 일본의 경제계가 양국 간의 관광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서머타임제를 함께 시행할 필요성이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4일 일본 최대의 재계단체인 게이단렌(經團連)과 제4차 관광협력회의를 열고 서머타임제 동시 시행 제안 등을 담은 합의서를 채택했다고 밝혔다.

일본 게이단렌 회관에서 진행된 이번 접촉에서 두 단체는 또 공동 관광상품 개발, 관광 인재 교류, 관광통계 기준.조사방법 통일화, 관광 인프라 정비 강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박삼구 전경련 관광산업특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동일 시간대인 양국이 함께 서머타임제를 시행함으로써 관광.레저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서머타임제를 이미 시행하는 국가들과의 국제교류도 증진하자"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또 "양국의 새로운 관광시장 창출과 동북아시아 교류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한.일해저터널 건설에 대한 심도 있는 검토가 필요하다"면서 "한.중 해저터널까지 연계가 된다면 유럽과도 교류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양국 참석자들은 신종 플루의 유행과 관련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가 필요하지만, 지나친 우려로 양국 간 교류가 위축돼서는 안 된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국의 대표적 관광.레저산업 최고경영자 60여 명과 권철현 주일본 한국 대사, 혼포 요시아키(本保芳明) 일본 관광청장관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