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 인증
금투협, 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 인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금융투자협회가 27일 국내 민간기관 및 금융업계 최초로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2004)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 황건호 회장이 영국표준협회 마크바샴 아시아총괄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금투협은 이번 인증으로 다양한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를 처리함에 있어 기획, 설계, 운영, 유지 등의 프로세스 품질이 국제표준에 적합함을 인증받게 됐다.

이날 협회 3층 불스홀에서 개최된 수여식에는 협회 이사회 임원 및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건호 회장이 영국표준협회 마크바샴 아시아총괄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황건호 금투협 회장은 영국표준협회 마크바샴 아시아총괄사장으로부터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이 자리에서 황 회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고품질의 고객만족경영으로 도약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 대한 헌신과 봉사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 발전에 원동력이 된다는 신념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동안 협회는 올해 통합이후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전담부서 및 고객만족센터를 신설하고, ARS 및 고객의 소리(VOC) 정보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협회는 인증과 더불어 이날부터 고객만족센터ARS(☎1588-2133)와 VOC정보시스템을 정식개통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만족센터내 '회원사 핫라인'을 별도로 개설해 회원사 서비스 제고를 위한 상시 의견수렴 창구로 활용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