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동양종금證, 인플레이션에 대비한다
<특집> 동양종금證, 인플레이션에 대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동양종금증권(사장 유준열) '동양인플레따라잡기증권투자신탁1호'는 인플레이션 수혜가 가능한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인플레이션 수혜가 가능한 주식을 적극적으로 편입하고 시장상황에 맞게 전략적 투자종목을 편입해 운용하는 인플레이션 수혜 펀드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이 플러스(+)이면서 주가순자산비율(PBR) 1배 이하의 기업인 자산주 및 원자재 관련주를 편입한다.

과거 경험상 경기회복기와 인플레이션시기에는 주식시장의 유리함을 근거로 향후 1~2년을 주식투자의 적기로 판단하고 인플레이션 수혜가 가능한 주식을 70% 이상 편입함으로써 향후 여타 주식형펀드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양호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적립식 장기주식형으로 투자할 경우 펀드 비과세 및 소등공제 혜택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아울러 인플레이션 수혜 종목과 함께 시장 상황에 따라 전략적 투자 종목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인플레이션으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할 때 이를 제품 가격에 반영할 수 있는 가격전가력이 우수한 종목이 대표적이다. 또 장기성장성이 좋은 종목과 경기회복 수혜주에도 관심을 가지고 운용할 계획이다.

동양종금증권 관계자는 "부동산을 많이 보유한 종목들에 투자해 인플레이션이 생겨도 자산가치 하락을 상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