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 활황에 미분양 판촉마케팅 '치열'
분양시장 활황에 미분양 판촉마케팅 '치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가 할인에 프리미엄 보장제까지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 아파트 청약시장 과열로 그 동안 극심한 침체를 겪던 미분양아파트에 훈풍이 불고 있다.

청약경쟁률이 치솟으면서 웬만한 청약가점이나 청약저축 납입금액으로는 인기단지 당첨을 기대하기 어려워진데다, 양도세 감면혜택 종료일이 내년 2월 11일로 다가오면서 미분양아파트로 관심을 돌리는 수요자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분양시장 호황을 틈타 이참에 미분양 물량을 소진하려는 주택업계의 판촉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수도권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던 '분양가 할인', '프리미엄 보장제'를 비롯해 교통시설 이용료 지원 등 파격적인 계약 조건을 내건 미분양아파트까지 속속 선보이고 있어 잘만 고르면 절호의 내집 마련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하지만 분위기에 편승해 섣불리 계약하는 것은 금물이다. 미분양아파트는 한번 수요자들의 외면을 받은 만큼 꼼꼼하게 챙겨 계약해야 낭패를 막을 수 있다. 현장을 방문해 위해시설이 있는지 여부를 살피고, 학교나 편의시설까지도 직접 도보로 이동해보는 것이 좋다. 주변 중개업소에 들러 거래 및 가격동향, 각종 개발호재를 살펴두는 것은 필수다. 

부동산정보업체 스피드뱅크는는 파격적인 계약조건을 제시한 주요 미분양 아파트를 소개한다.

▲서울 강서구 화곡동 '강서 그랜드 아이파크 A블록'=강서 그랜드 아이파크 A블록은 총 120가구로 구성되어 있고 공급면적은 139~224㎡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돼있다. 강서구청 사거리에 위치해 있고 지하철 9호선 가양역을 이용할 수 있다. 화곡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남부순환로가 연결되므로 교통 여건이 양호하다. 미분양 혜택으로는 50가구에 한정해 분양가의 10~15%를 할인한다. 이밖에 발코니 확장 무료 시공과 중도금 40% 무이자 융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서울 양천구 신정동 '양천 중앙하이츠'=중앙건설은 양천구 신정동의 양천 중앙하이츠 잔여물량을 분양 중에 있다. 총 241가구, 최대 15층, 4개 동 규모로 공급면적은 126~195㎡로 구성, 양천구 일대에 오래간만에 들어서는 중대형으로 구성된 물량이다. 계약금 5% 정액제에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하철 9호선 신목동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현대백화점, 파리공원, 이대목동병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목동중, 목일중, 신목중 등 명문 학군이 형성돼있다.

▲경기 고양시 덕이동 '덕이동 동문굿모닝힐'=덕이동 동문굿모닝힐은 A1블록이 693가구, A5블록이 863가구로 공급면적 111~210㎡로 구성되어 있다. 녹지율 47%로 녹지공간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으며 경의선 탄현역 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양호한 편. 중도금 60% 중 1, 2, 3회는 이자후불제(30%), 4, 5, 6회 차는 무이자(30%)로 혜택이 주어지며 발코니 확장은 분양가에 포함된다. 샤시를 무료로 시공하고 시스템에어컨도 일부에 대해 무상 제공하는 점도 눈여겨볼 만 하다.

▲경기 수원시 망포동 '신영통 센트럴하이츠'=중앙건설은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 '신영통 센트럴하이츠'를 분양 중이다. 공급면적은 83~182㎡이며 총 549가구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개통 예정인 분당 연장선 방죽역을 걸어서 5분 내 이용이 가능하여 서울 및 타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최대 4000만원까지 프리미엄을 보장해주는 프리미엄 보장제를 실시하고 있고 계약금 5%, 중도금 60% 전액무이자, 잔금 35%로 매입이 가능하다.

▲경기 용인시 보라동 '화성파크드림 프라브'=화성산업은 보라지구 8블록에 ‘화성파크드림 프라브’ 타운하우스를 분양 중 이다. 4층 14개 동으로 구성되며 총 261(109㎡)가구가 공급된다. 보라지구는 분당연장선 상갈역이 개통을 할 예정이며 23번 국도를 이용하여 분당을 경유하는 분당-수서간 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기흥IC, 수원IC를 통한 경부 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해 차량 이동성이 우수한 편이다. 계약금 1000만원에 최고 3700만원 프리미엄보장제의 혜택을 제공한다.

▲경기 용인시 성복동 '성복 힐스테이트'=현대건설이 선보이는 용인 성복 힐스테이트 1·2·3차는 총 2157가구 규모, 공급면적 119~222㎡로 다양한 면적대로 이뤄져 있다. 성복천과 광교산이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서울-용인간 고속도로로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지하철 신분당선 연장선도 2014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중도금 60%를 전액 무이자로 융자 알선하고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는 등 분양조건을 크게 완화했다.

▲경기 용인시 신갈동 '신갈 성원상떼빌'=신갈 성원상떼빌은 총 404가구, 공급면적 113~300㎡로 구성돼 있다. 지하 6층에서 지상 29층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인 신갈 상떼빌은 경부고속도로 수원 IC가 인접해 있어 서울로의 진입이 수월하며, 분당선과 용인경전철의 환승역인 구갈역이 들어설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금융조건은 계약금 5%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발코니 확장 및 풀옵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분양가를 낮춰 최대 1억5000만원 가량 인하된 시세에 매입할 수 있다.

▲경기 용인시 성복동 '용인 성복자이'=경기 용인시 성복구역에서 GS건설은 '성복자이 1,2차' 1502가구를 분양 중이다. 공급면적은 114~214㎡로 구성됐다. 광교산이 둘러쌓고 있는 형태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향후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09 개통)와 신분당선 성복역(가칭, ’14 개통)이 개통되면 강남접근성이 크게 좋아진다. 공급면적 156㎡ 이상에 한해 계약금 정액제(5000만~70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40%) 혜택이 주어진다.

▲경기 파주시 교하읍 '파주교하 수자인'=780가구, 공급면적 85~149㎡로 구성된 파주교하 수자인은 교하신도시에서 운정역 인근에 있는 등 교통여건이 양호하다. 운정역 주변은 고밀도 중심사업지와 행정타운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또 교하신도시는 제2자유로(서울상암-파주교하간), 제2외곽순환도로(파주-김포-인천검단)가 개통 예정에 있어 향후 광역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파주교하 수자인은 입주시 시세가 분양가 이하로 떨어졌을 경우 계약금 전액을 환불해주는 원금보장제를 실시하고 있다.

▲인천 중구 운서동 ‘영종2차 금호어울림’=영종2차 금호어울림은 최대 15층 규모로 132, 177㎡형 160가구로 구성돼있다. 사업지에서 공항입구IC나 공항신도시IC를 이용해 타지역으로 이동이 쉽다. 차량 5분 거리에 공항철도 운서역이 있다. 금융조건은 계약금 3000만원 정액제이며 53평형의 경우 3년간 3억원의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2년간 인천대교 통행료를 잔금에서 공제(53평형: 1460만원)해주며 발코니 확장 및 샤시에 관해 2500만원을 지원해준다.

▲인천 서구 청라지구 롯데캐슬(오피스텔)=롯데건설은 인천 청라지구 중심 상업지역에서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 498실을 분양 중이다. 청라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최고 높이 50층, 170m로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에 분양된 아파트와 달리 계약 후 즉시 전매가 가능하고, 분양가는 계약면적 기준 3.3㎡당 평균 700만원 선에 책정됐다. 계약금 5% 정액제에 24평형은 중도금 60%이자후불제, 36평형 이상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인접한 청라 롯데캐슬의 각종 커뮤니티와 상업시설 등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중앙 호수공원 및 캐널웨이가 인근에 있어 쾌적한 생활여건을 자랑한다. 또 청라 IC 바로 인근에 위치해 인천은 물론 서울과의 접근성도 주변 다른 아파트에 비해 우수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