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전용 '현대카드U' 출시
대학생전용 '현대카드U' 출시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3.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는 적립된 포인트를 사이버 머니로 이용할 수 있는 대학생 전용 체크카드 ‘현대카드U’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카드 발급 대상은 우리은행 계좌를 가진 18세 이상 고객이며 별도의 신용한도 없이 국내전용카드로만 발급된다. 또한 연회비는 없다.

현대카드U는 카드 이용 실적에 따라 최고 1%의 U포인트가 적립돼 이를 사이버머니로 전환, 각종 온라인 컨텐츠 이용 및 쇼핑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현대카드는 우선 가입자 수 2천300만명에 달하는 포털사이트 daum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맥스무비(www.maxmovie.com)를 비롯한 다른 온라인사이트로 제휴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Daum을 이용하는 현대카드U회원은 적립된 U 포인트를 Daum캐쉬로 전환시켜 프리미엄 메일서비스, 오락, VOD 상영관, 복권구입 등 유료 디지털 컨테츠 이용은 물론 아바타 구입, d&shop 쇼핑시 사이버머니로 활용할 수 있다.

실제 월 30만원 정도를 현대카드U로 결제할 경우 최고 3,000포인트가 적립돼 1 년 동안 영화나 에니메이션 18편을 무료로 보거나, 매달 아바타를 새롭게 꾸밀 수도 있다.

또 메일 용량이 부족한 회원의 경우 100MB 용량의 프리미엄 메일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기존에도 인터넷 사이트와 제휴한 카드들이 많았지만,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대학생들이 발급받을 수 없는 단점이 있었다며 그러나 현대카드U를 통해 대학생들이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저렴하게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