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돈 드는 의료비 삼성카드 하나면 ‘OK’
목돈 드는 의료비 삼성카드 하나면 ‘OK’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지원 서비스’ 개시

▲ 삼성카드는 전국 제휴 병원에서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의료비 결제시 최장 9개월 무이자 할부, 5% 포인트 추가 적립 등을 제공하는 ‘의료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삼성카드가 카드업계 최초로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의료비에 대해 무이자 할부 등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한방/한의원 등 고가의 의료비가 부담이 됐던 병원에서 삼성카드 하나면 포인트 적립과 무이자 할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삼성카드는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의료비를 제휴 병원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최장 9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혜택을 주고, 포인트 추가 적립도 해주는 ‘의료지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카드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삼성카드가 의료지원 서비스 전문업체 ㈜ 에임메드와 제휴를 맺고 시행하는 ‘의료지원 서비스’는 치과, 피부과, 성형외과, 한방/한의원 등 전국 300여 제휴 병원을 대상으로 하며,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의료비를 10만원 이상 일시불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 아울러 3·6·9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포인트 적립 카드를 이용하면 기존 카드의 포인트 적립 외에 추가로 5%의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어 더 큰 혜택을 받게 된다. 예를 들어 최대 1% 기본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 ‘삼성 빅앤빅 카드’ 이용 고객은 의료비 결제 금액의 6%를 포인트로 적립하게 되는 셈이다.삼성카드는 ‘의료지원 서비스’ 제휴 병원을 올 연말까지 500여 개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삼성카드 회원은 삼성카드 의료지원 서비스 홈페이지(www.samsungcardmedicredit.co.kr)를 통해 연령, 테마별 건강정보 및 지역별 병원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받고, 분야별 전문 의료진으로부터 무료 건강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건강, 미용 등 의료비 지출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새로운 의료지원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국민건강보험법상 비급여 진료비에 해당하는 고비용 의료비 결제 시 추가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부담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