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LG노텔, VoIP 제휴
한글과컴퓨터-LG노텔, VoIP 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솔루션 등 개발 예정

[서울파이낸스 김동기 기자]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와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 LG-노텔(CEO 이재령)이 멀티미디어 VoIP 폰 SW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20일 체결했다.

한컴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멀티미디어 VoIP 폰에 탑재할 수 있는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LG-노텔의 제품에 탑재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게 된다.

한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LG-노텔의 ARM프로세서 기반 멀티미디어 VoIP 폰에 적합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게 된다.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이메일 등 인터넷 환경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컴은 LG-노텔과 협력을 통해 최적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하는 한편 오는 2010년 1분기 이후 출시되는 LG-노텔의 멀티미디어 VoIP 폰에 탑재할 계획이며 이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LG-노텔은 한컴의 자체 리눅스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력과 임베디드 환경에서 한컴 리눅스의 품질을 높게 평가한 데 더해 국내 유일의 리눅스 배포판 업체로 한컴의 브랜드 등을 멀티미디어 VoIP폰 사업의 최적의 파트너로 선택하게 된 이유로 꼽았다.

한컴은 이번 제휴를 통해 ‘ARM 커넥티드 커뮤니티’ 참여사로 모바일 기반의 SW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

김영익 한컴 대표는 “이번 LG노텔과 제휴를 통해 한컴은 VoIP폰 분야로 시장을 넓히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소프트웨어 개발력을 입증하게 됐다”며 “이후 한컴 모바일 리눅스, 멀티 디바이스용 오피스인 씽크프리 등 각광받는 신사업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보다 본격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 k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