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기침체속 잘나가는 '100대 기업'?
글로벌 경기침체속 잘나가는 '100대 기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미국 경제전문지 '포천'이 17일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매출과 순익 등에서 급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100대 기업을 선정 발표했다.

포천지가 이날 공개한 글로벌 `급성장'(fastest-growing) 100대 기업 리스트 1위에는 스마트폰 `블랙베리'로 유명한 캐나다의 리서치인모션(RIM)이 선정됐다. 2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실리콘밸리 지역의 반도체 기업인 `시그마디자인스'가 뽑혔다.

포천지는 "캐나다의 리서치인모션은 블랙베리 판매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있고 스마트폰 시장에서 최고의 상품으로 부상하면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한편, 급성장한 글로벌 기업 10위내에는 중국 인터넷 기업 `소후닷컴'(SOHU.COM), 미국 온라인 보험업체 이빅스, 미국 의료기기 전문업체 브루커 등이 포함됐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 이후 연간 매출과 순익, 주당 순이익 등이 대부분 50~100% 가량 성장세를 기록했고 일부 기업의 경우 최고 300% 이상의 주당 순이익률을 보인 곳도 있다.

또, 미국의 의류용품 소매체인인 게스(36위)와 IT 업계에서 아이폰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애플(39위), 엔터테인먼트기업 드림웍스애니메이션(63위), 검색 엔진 구글(68위) 등 '전통의 강자'들도 잘나가는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