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유럽은행에 ‘매니지드’ 서비스
BT, 유럽은행에 ‘매니지드’ 서비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거래 시스템 지원

[서울파이낸스 김동기 기자]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서비스 선도 기업인 브리티시 텔레콤(이하 BT)가 독일 최대의 금융 기관으로 손꼽히는 코메르츠은행(COMMERZBANK)에 음성 거래 시스템을 위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수백만 유로 규모의 이번 공급 체결을 통해 BT는 코메르츠은행의 각 사이트에 음성 교환 시스템인 ‘ITS.Netrix(아이티에스.네트릭스)’ 시스템과 ITS Recorder(아이티에스 리코더)를 공급, 향후 5년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코메르츠은행의 글로벌 비즈니스 및 각 금융 사이트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비롯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패키지 공급은 물론 주요 거래 지점에서 현장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BT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위치한 코메르츠은행의 ‘650-데스크 거래 센터’를 시작으로 글로벌 사이트 전역에 보급해 나갈 예정이다.

1000분의 1초가 중시되는 금융 거래 환경에 최적화된 ITS.Netrix(아이티에스.네트릭스)는 고객, 브로커를 비롯해 각 관리자 등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며 손쉬운 시스템만으로 거래자 상호 간의 요구사항들을 실시간 반영할 수 있는 전문 음성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다.

실제로 ITS.Netrix(아이티에스.네트릭스)는 복수 통화와 음성 회의가 가능하며 지시·응답의 통합적인 음성 전송 시스템과 완전한 인터콤 시스템을 구축한다.

한편 ITS 리코더는 IP 연결성, 안전한 가동 장치, 그리고 데스크와 분산된 네트워크의 구성과 같은 첨단 기능을 제공해 준다.

BT는 이번 공급을 통해 글로벌 단위의 각 사이트에서의 시스템 지원을 통해 즉시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내부 투자자를 비롯해 관련 사용자들이 사업적인 영역에서 복합적인 혜택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회사는 덧붙여 유럽 지역은 물론 전세계 금융 서비스 업계에 전문적인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동기 기자 k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