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MS,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완료
LG CNS-MS, 클라우드 컴퓨팅 구축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플랫폼 구축 완료
가상화-자동화기술 통합

[서울파이낸스 김동기 기자]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21일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클라우드 컴퓨팅 핵심 아키텍처와 LG CNS의 가상화 및 자동화 기술을 통합해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컴퓨팅’ 이란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대규모의 IT자원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구축한 LG CN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 서버 2008(Windows Server 2008) 하이퍼-V (Hyper-V), 시스템 센터(System Center) 제품군 등 윈도(Windows)계열 서버를 바탕으로 구축됐다.

LG CNS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사용자는 서버의 CPU자원, 메모리 개수, 스토리지 크기 등 필요한 IT자원을 웹 사이트를 통해 요청하면 서버 증설 등 기존에 2주일 넘게 걸리던 처리 과정이 엔지니어의 개입없이 가상머신을 통해 실시간으로 IT자원이 생성돼 웹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LG CNS는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상용화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LG CN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은 비즈니스 현업 적용시 다양한 비즈니스 효과가 기대된다.

우선 요청한 IT자원 제공 시간의 단축으로 비즈니스 상황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시스템 사용이 증가할 경우 용량이 자동으로 확장되고 사용량이 줄어들 경우 일부 IT자원을 회수하는 등 탄력적인 시스템 운영으로 IT자원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IT자원 할당시에 수행되는 반복적인 수작업 절차를 자동화함으로써 인건비를 절감하고 IT자원 운영 최적화로 하드웨어 도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전력 사용량 감소를 통해 CO₂배출량을 줄여 그린 IT를 실현하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 김종완 부문장은 “그동안 개념 파악이나 파일럿(Pilot) 적용을 위한 검토 단계에 머물러 있는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상용화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한 의미있는 일”이라며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을 고도화하면서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사례를 확대해 나가 국내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최기영 전무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핵심 기술 기반으로 구축된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의 확산을 위해 LG CNS의 사례를 레퍼런스로 활용하여 공동 영업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