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금證: LG화학ㆍ현대차ㆍ오디텍
동양종금證: LG화학ㆍ현대차ㆍ오디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 동양종금증권은 6월 첫째주 주간추천종목으로 코스피시장의 LG화학ㆍ현대차과 코스닥시장의 오디텍를 선정했다.

LG화학은 유화제품 가격 상승이 5월까지 지속되며 2분기 실적이 개선 추세 이어갈 전망이다. 동양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예상보다 견조한 중국 수요로 1분기 실적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라며 "중동 설비 가동 역시 추가적인 지연 가능성이 부각되며 업황의 급속한 위축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4월 이후 급속도로 개선된 외국인 수급 여건으로 주가 하방 경직성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동양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1분기 실적 부진은 점유율 확대 전략에 따른 마케팅 비용증가에 의한 것으로 지나친 우려는 제한적"이라며 "글로벌 경기의 점진적 회복, 세제 지원에 따른 정책 효과로 환율하락에 따른 악재는 상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디텍은 1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상회한 수준으로 2분기 부터 실적 개선 모멘텀 본격화 될 전망이다. 동양종금증권 리서치센터 측은 "LED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로 제너다이오드 칩 월별매출은 사상 최고치 수준으로 급증할 전망"이라며 "3분기 이후 회복될 것으로 전망되었던 Power Tr 매출도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