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레슨 브로드앤TV로 본다
골프레슨 브로드앤TV로 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 KPGLA와 제휴 IPTV CUG 개설
▲ SK브로드밴드는 사단법인 한국프로골프지도자협회와 제휴해 브로드앤TV에서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IPTV CUG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사장 조 신)는 사단법인 한국프로골프지도자협회(회장: 추창수, www.kgla.or.kr)와 제휴를 맺고 브로드앤TV를 통해 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CUG(Closed User Group: 폐쇄 이용자 그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프로골프지도자협회 CUG 서비스는 ▲골프 레슨 VOD ▲연습장 회원 관리 프로그램 ▲협회 행사 및 갤러리 ▲협회 소개 및 공지사항 등으로 이뤄지며 6월 중순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프로골프지도자협회는 골프 지도자들의 자질 향상과 골프인들의 국민체육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05년 설립된 골프 전문 교육단체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협회 회원들은 IPTV 서비스인 브로드앤TV로 손쉽게 실시간 커뮤니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연습장 회원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들의 골프 수준 및 체계적 관리가 실시간으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IPTV CUG란 특정 단체의 구성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콘텐츠 서비스로, 구성원들은 고유의 채널을 통해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특화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한권희 SK브로드밴드 영업기획본부장은 “이번 제휴로 IPTV를 통해 전국에 널리 퍼져있는 골프인들을 대상으로 한 커뮤니티 관리가 편리해졌다”며 “앞으로 브로드앤TV를 통해 미디어 콘텐츠 제공은 물론 다양한 커뮤니티가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수협중앙회, 새마을금고 등 금융기관 전국 지점을 비롯, 강서구청과 같은 지자체 및 각종 종교단체 등과의 제휴를 통해 IPTV CU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