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북미서 메시징폰 ‘루머2’ 출시
LG전자 북미서 메시징폰 ‘루머2’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LG전자는 14일 미국 스프린트넥스텔社를 통해 가로 슬라이드를 열면 컴퓨터 자판과 같은 ‘쿼티(QWERTY)’ 키패드가 나오는 ‘루머2(Rumor 2, LG-LX265)’를 출시했다.

▲ LG전자는 14일, 가로 슬라이드를 열면 컴퓨터 자판과 같은 ‘쿼티(QWERTY)’ 키패드가 나오는 ‘루머2(Rumor 2, LG-LX265)’를 출시했다.
루머2는 LG전자가 지난 2007년 10월 출시한 ‘루머1’의 후속 모델이다. ‘문자메시지(SMS)나 메신저 등을 통해 가벼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시징폰(일명 QWERTY폰)이다.

전작인 루머1은 지금까지 LG전자가 스프린트넥스텔社를 통해 출시한 제품 중 가장 많은 350만대가 팔렸다.

루머2는 블랙 티타늄(Black Titanium), 바이브런트 블루(Vibrant Blue)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모서리가 둥그스름한 디자인에 슬라이드를 열면 쿼티 키보드에서 은은한 조명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디자인을 중시하는 13~24세의 여성 고객을 위해 꽃무늬가 들어간 배터리 커버를 추가로 제공해 사용자의 기분에 따라 교체해 사용 할 수 있다.

통화보다는 문자를 선호하는 ‘엄지족’들의 고객조사를 통해 기존 32개 버튼의 쿼티 키패드에 숫자 키, 이모티콘 키, 방향 키 등 15개의 버튼을 추가해 사용편의성을 강조했다.

이밖에 고화질 스크린, GPS 네비게이션, MP3, 최대 16기가바이트(GB)까지 확장 가능한 외장 메모리(MicroSD) 슬롯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LG전자 MC북미사업부장 황경주 상무는 “루머2는 문자와 인스턴트 메신저는 물론 이메일 등 언제 어디서나 문자로 소통하는 10대 엄지족 들을 위한 폰”이라며, “터치형/탈부착형/보급형 등 다양한 방식의 메시징폰을 앞세워 북미시장 최강자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