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證, '통합리스크관리 시스템' 오픈
굿모닝신한證, '통합리스크관리 시스템'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굿모닝신한증권은 19일 자통법 시대에 걸맞는 '통합리스크관리 시스템-ARMS(Advanced Risk Management System)'을 오픈했다.

이번 시스템은 그 동안 개별 관리돼 오던 시장, 신용, 운영, 금리 및 유동성 리스크 등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리스크관리 시스템이다. 특히, IB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각종 IB 위험관리 기능을 강화했으며, 약 20,000 여 개에 달하는 리스크 측정 데이터(Risk Data Mart)를 체계적으로 통합관리 할 수 있는 선진화된 시스템이다.

또, 자본시장통합법 시행 이후 거래되는 신상품 및 '신 비즈니스'에 대비한 리스크 관리 체계를 지원하고 있으며, 주가연계증권(ELS), 주식워런트증권(ELW) 등 복합파생상품의 정교한 리스크 측정과 장중 리스크분석 및 다양한 시나리오 분석 기능이 강화됐다.

뿐만 아니라 '신 국제결제은행(BIS) 기준'의 시뮬레이션을 통한 신용 리스크 측정과 운영 리스크 부문의 인식, 평가 모니터링 기능까지 강화됐다.

김형식 부장은 "자통법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리스크를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분석해 경영판단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시스템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