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캠프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총 세차례에 걸쳐 신한은행 및 13개 판매사가 공동으로  '제 3회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캠프를 실시한다.

▲ '제3회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 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단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어린이 역사경제 탐험대'는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해 어린 학생들이 생생한 현장체험과 더불어 경제 및 역사를 동시에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행사이다. 이는 어린이 펀드라는 장기투자 펀드 상품에 가입한 고객들과 자녀들에게 살아있는 경제, 역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형' 펀드의 운용보수 및 판매보수의 13%를 적립해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자격은 신한은행을 비롯한 12개 판매사에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형 펀드'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이다. 2009년 겨울방학 시즌 참여자 360명은 이미 선발 완료됐으며, 3그룹으로 나뉘어 1차(1월 6일-9일), 2차(1월 13일-16일), 3차(1월 20일-23일)에 걸쳐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미 1차 캠프에 참가했던 120명의 어린이들은 추운 겨울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야외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체험학습 행사에 즐거운 모습으로 참여했다"며 "부모들은 행사에 참여한 자녀들의 모습을 캠프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캠프기간 동안 매일 업데이트되는 아이들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2005년 5월 설정된 'TOPS엄마사랑 어린이적립식주식1' 펀드는 2008년 12월 19일 기준 어린이펀드 중 단연 돋보이는 성과로 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3년 수익률이 18.11%로 국내 어린이 펀드 중 가장 뛰어난 수익률을 자랑하며, 국내주식형 전체 펀드 중에서도 매우 우수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